의평원, 의학교육 평가인증 인정기관 재지정
의평원, 의학교육 평가인증 인정기관 재지정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19.05.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 교육부로부터 의학교육 평가인증 인정기관으로 재지정 됐다. 재지정 기간은 2019년 5월 12일∼2024년 5월 11일, 5년이다.

정부의 교육프로그램 평가인증 인정기관 지정제도는 '고등교육법 제11조 2항'에 의거 교육부장관이 지정한 인정기관으로 하여금 학부·학과·전공을 포함한 학교운영의 전반과 교육과정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2008년 도입됐다.

의평원은 2014년 5월에 인정기관으로 처음 지정된 바 있으며, 2019년 5월에 인정 기간이 만료될 예정임에 따라 '고등교육기관의 평가·인증 등에 관한 규정 제7조'에 따라 교육부에 인정기관 재지정을 신청했다.

이에 따라 의평원은 교육부로부터 인정기관 지정기준인 평가인증의 합목적성, 인프라, 기준 및 방법, 실적 및 활용 등의 항목에 따른 심사를 받았고, 그 결과 인정기관 지정기준을 충족하여 5년간 재지정됐다.

의평원이 인정기관으로 재지정됨에 따라 평가인증기구의 인증을 받은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졸업자에 한하여 의사국가시험을 응시할 수 있도록 한 의료법 제5조도 차질없이 이행될 전망이다.

김영창 의평원장은 "앞으로도 의학교육의 수월성 확보와 지속적 질 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평가인증 인정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