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의료인력수급개선 비대위' 구성 본격 가동
병협, '의료인력수급개선 비대위' 구성 본격 가동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9.04.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위원장에 김영모·정영호 원장...4월 30일 첫 회의

의료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대한병원협회가 발족한 '의료인력수급 개선 비상대책위원회'가 18일 공식 출범했다.

병협은 제17차 상임이사·상임고문·시도병원회장 합동회의를 연 자리에서 의료인력 수급 비대위 공동위원장에 김영모 상급종합병원협의회장(인하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정영호 대한중소병원협회장(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장)을 선임하고, 15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비대위는 4월 30일 첫 회의를 열어 의료인력수급 개선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정영호 공동위원장은 "상급종합병원과 중소병원이 상생하고 협의해야 할 사안이 많다"면서 "앞으로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병원계 최대 현안인 의료인력 수급개선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병협은 김영모 인하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과 박용우 천안요양병원 이사장을 부회장에 새로 선임했다. 서진수 보험위원장(전 인제대 일산백병원장) 후임에는 유인상 영등포병원 의료원장을 앉혔다.

병원장 임기만료에 따른 임원보선으로 ▲법제위원장(문병인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경영위원장(최호순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총무위원장(이승훈 을지대학교 의료원장) ▲의무위원장(박우성 단국대학교 의료원장)을 각각 선임했다. 아울러 △보험 부위원장(박춘근 윌스기념병원장) △대외협력 부위원장(이필순 온누리요양병원 이사장) △수련평가이사(윤호주 한양대학교병원장) △노사협력이사(손진호 칠곡경북대학교병원장) △상임이사(조성민 동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손덕현 이손요양병원장, 이성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장) △이사(한동수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장, 이정주 부산대학교병원장)도 선임했다.

합동회의에서는 서울의료원 강남분원을 신규 입회 회원병원으로 승인했다.

합동회의에 이어 대한병원협회와 종근당이 공동 제정한 종근당 존경받는 병원인상 시상행사가 진행됐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시상식에서는 CEO 부문에 전상훈 분당서울대학교병원장이, 병원인 부문에는 김효종 경희대병원 염증성장질환센터장, 신성훈 고신대복음병원 혈액내과 분과장, 문경원 혜원의료재단 경영지원본부장, 손순이 아주대의료원 보험심사팀장, 김애란 안양윌스기념병원 간호부장 등 5명이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