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계, 강원 산불 피해 지원 10억 상당 의약품 기부
제약계, 강원 산불 피해 지원 10억 상당 의약품 기부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4.1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협회, 제약사 34곳 256개 품목 이재민에 전달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강원도 산불 피해와 관련 10억원 상당의 구호의약품을 이재민에게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협회는 이재민들이 빠른 시간 안에 필요한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8일 회원사에 긴급 공문을 보내 구호의약품 품목과 수량 등을 확보했다.

협회에 따르면 15일 현재 국내 제약회사 34곳에서 진통소염제와 항생제·감기약·항궤양제·항진균제·피부질환치료제·비타민제제 등 현장에서 필요한 256개 품목, 시가 9억 8364만원의 의약품 등을 지원했거나 지원할 예정인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강원도 산불 피해와 관련 10억원 상당의 구호의약품을 이재민에게 전달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강원도 산불 피해와 관련 10억원 상당의 구호의약품을 이재민에게 전달했다.

이번 강원 산불 피해와 관련 의약품 지원 단일창구인 협회에 접수된 의약품은 대한의사협회·대한약사회 등 보건의료단체와 NGO 등을 통해 피해지역에 전달돼 현지 의료지원활동에 사용된다.

원희목 회장은 "제약기업들이 강원 산불로 인해 커다란 고통을 받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산불피해가 하루 빨리 복구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모았다"면서 "제약산업계는 향후에도 의약품 기부 등 국민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원도 재해 지역에 대한 의약품 기부에 동참한 제약기업은 15일 현재 경동제약·국제약품·그린제약·대웅제약·대원제약·대한약품공업·대화제약·동아제약·동아ST·동화약품·보령제약·부광메디카·삼일제약·삼진제약·안국약품·알리코제약·엠지·우리들제약·유유제약·유한양행·일동제약·조아제약·종근당·한국글로벌제약·한국유나이티드제약·한국얀센·한국콜마·한미약품·한화제약·화이트생명과학·휴온스·CJ헬스케어·GC녹십자·JW중외제약 등 34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