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민 가톨릭의대 교수, 대한피부연구학회 신진연구자상
배정민 가톨릭의대 교수, 대한피부연구학회 신진연구자상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19.04.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정민 가톨릭의대 교수(성빈센트병원 피부과) ⓒ의협신문
배정민 가톨릭의대 교수(성빈센트병원 피부과) ⓒ의협신문

배정민 가톨릭의대 교수(성빈센트병원 피부과)가 제28차 대한피부연구학회 학술대회에서 신진연구자상(KSID 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했다.

대한피부연구학회는 피부의 기능과 구조의 이해와 관련해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룬 만 40세 이하의 젊은 연구자를 선정해, 신진연구자상을 시상한다.

배정민 교수는 'Classification of Facial Vitiligo: A Cluster Analysis of 473 Patients'을 비롯해 백반증에 대한 다수의 연구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연구에서 배정민 교수는 최신 머신러닝 방법론을 적용, 얼굴백반증을 얼굴중앙형, 얼굴전체형, 이마선국한형으로 새롭게 분류하고 아형에 따른 치료반응을 예측했다.

배정민 교수는 "환자들 곁에서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연구를 하는 의학자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정민 교수는 백반증을 주제로 저명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통상적인 치료법으로 호전되지 않는 불응성 백반증에 대해 미세펀치이식술, 비배양 표피세포이식술, 미세색소주입술 등 새로운 치료법을 연구 및 적용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백반증학회 기획정책이사, 동아시아백반증학회 학술이사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