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일동제약 '아로나민' 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일동제약 '아로나민' 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3.22 09:5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종합영양제 부분 인지도·충성도 최고
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span class='searchWord'>아로나민</span>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피로회복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아로나민은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 모두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고, 브랜드충성도 면에서 가격대비가치, 독특성, 활동성, 신뢰성 등을 보는 이미지 항목과 향후 구입의향, 타인 권유의향, 구입편리성 등을 평가하는 구입가능성 항목에서 우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 속성 및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광고·학술마케팅·사회공헌활동 등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말했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225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1만 2000명이 직접 참여하는 일대일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