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학원, 이성순 인제대 일산백병원장 발령
인제학원, 이성순 인제대 일산백병원장 발령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19.03.2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주 진료부원장(마취통증의학과)·박준석 기획실장(응급의학과) 임명
이성순 신임 인제대 일산백병원장
이성순 신임 인제대 일산백병원장

학교법인 인제학원은 3월 25일자로 일산백병원 신임 원장에 이성순 교수(호흡기내과)를 임명했다. 진료부원장에는 최원주 교수(마취통증의학과)를, 기획실장에는 박준석 교수(응급의학과)를 보직 발령했다.

새로 임명된 이성순 원장(53)은 1992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울산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학위를, 충북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를 받았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인턴·레지던트·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2001년 일산백병원에 부임했다. 2007년부터 1년 6개월간 미국 워싱턴대학에서 '급성 폐 손상 발병기전 연구'로 연수, 미국 호흡기국제학회 젊은 연구자상을 받았다.

일산백병원 임상교육연구 부학장·호흡기통합과정 부책임교수·기획실장을 거쳐 2012년부터 진료부원장을 맡았다.

대외적으로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간행위원회·법제윤리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평가위원회 위원·국민건강보험 약제급여평가위원·식품의약품안전처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최원주 신임 진료부원장(51)은 1993년 한림의대를 졸업하고, 한림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림대 강동성심병원에서 인턴과 레지던트 과정을 밟았다. 

1999년 일산백병원 개원멤버인 최원주 진료부원장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마취통증의학과 책임교수를, 2012년부터 기획실장을 맡고 있다.

박준석 신임 기획실장(50)는 1997년 연세대 원주의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대학원에서 의학 석사학위를,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받았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응급의학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거쳐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2005년 일산백병원에 부임했으며, 일산백병원 응급실장·대외협력실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