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 자가주사 효율성·편의성 높인다
인슐린 자가주사 효율성·편의성 높인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3.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D코리아, 새 디자인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 출시
세계 두 번째…당뇨병 환자에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 유도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

글로벌 의료기기 선도기업 벡톤디킨슨코리아(BD코리아)는 12일 자가 피하주사 치료를 받는 당뇨병 환자에서 편의성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된 'BD 울트라파인 프로(Ultra-Fine PRO) 펜니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나다에 이어 전세계 두 번째다.

이 제품은 당뇨병 환자가 안정적인 자가 주사를 통해 질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근육은 피하지방층 아래에 위치하는데 인슐린이 근육에 주사되면 체내 흡수를 예측할 수 없거나, 혈당 수치 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은 바늘 주변에 위치한 베이스를 넓게 해 인슐린이 피하지방층에 안정적으로 주사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운 디자인은 무작위 비교 연구를 통해 근육에 주사되는 위험을 8배까지 낮추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4mm 펜니들과 비교해 주사 시 사용자 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근육주사 위험을 낮추고, 피부에 가해지는 힘을 주사 부위 주변으로 분산시킨다. 또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펜니들 조립부터 사용 후 분리하는 과정에서도 기존 제품 대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주사침의 경우 기존 BD 32G 4mm 펜니들에 적용되던 기술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끝을 더욱 얇고 평평하게 만드는 '5면각 펜타포인트 컴포트 기술'과 약물 흐름의 향상과 쉬운 자가주사를 돕는 '이지플로우기술'은 자가주사시 사용자가 더욱 부드럽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김용주 BD코리아 사장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국내 출시가 이뤄짐에 따라 국내 당뇨병 환자들에게 더 나은 제품을 빠르게 소개하고 싶은 BD코리아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됐다"며 "최근 세계적으로 인슐린 주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표준화된 인슐린 주사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은 당뇨 환자에서 더욱 효과적인 인슐린 관리를 도울 수 있어 국내 환자들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미국당뇨병학회(ADA)는 '2019 당뇨병치료 가이드라인(ADA Standards of Care)'을 업데이트 하면서 바람직한 당뇨병 관리를 위해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은 일관성 있는 인슐린 흡수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인슐린 흡수를 방해하는 요인으로는 자가주사 때 필요 이상의 큰 힘이 작용돼 의도치 않게 피하지방층이 아닌 근육주사를 놓는 행동 등이 있다.

글로벌 의료기술 회사인 BD는 새로운 의학적 발견, 진단 및 치료방법 개선과 함께 환자와 의료진의 안전, 의료연구와 임상실험에 대한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BD는 의료연구와 유전체학 발전, 전염병과 암진단 향상, 투약관리 개선, 감염예방 장려, 수술 및 중재시술 장비 개발, 당뇨관리 지원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