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2019 올해 의료기기 정책 달라지는 것은?
KIMES2019 올해 의료기기 정책 달라지는 것은?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3.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산업협회·식약처 'KIMES 의료기기 정책 설명회'
1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허가·심사 동향 등 12개 주제

올해 의료기기 관련 주요 정책의 향배를 가늠할 수 있는 설명회가 열린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14∼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IMES 2019'에서 '의료기기 정책 및 허가·심사 동향' 설명회를 3월 14일 오전 10시 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진행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는 의료기기 업계 종사자들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식약처 의료기기안전국과 의료기기심사부에서 '2019년도 의료기기 정책 동향' 등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2019 의료기기 주요업무 계획 ▲2019년 달라지는제도(의료기기법령 개정사항) ▲의료기기 표준코드(UDI)기반 통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 ▲수입요건확인면제 사후관리방안 ▲의료기기 사후관리 및 GMP 정책방향 ▲3D 프린팅 의료기기 제조 공정별 GMP 가이드라인 ▲2019년 달라지는 부작용 관리제도 ▲임상·비임상 시험관리 기준 ▲의료기기의 실사용증거(RWE)적용 방안 ▲1등급 의료기기 신고제도 및 신고서 작성방법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의료기기 허가·심사부터 통관 및 사후관리까지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제공돼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며, 설명회 참가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 현장 접수로 무료 진행된다.

협회는 향후에도 식약처 및 관세청 등 정부 부처와 다양한 유관기관들의 전문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은 물론, 의료기기 제조·수입업체 간담회를 통해 업계 애로사항 및 제안사항을 발굴하고 향상된 업계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