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2019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척수장애 희망 지킴이
KIMES2019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척수장애 희망 지킴이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3.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드코리아. 실리콘 재질에 고유 3단 구조 기술 선보여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제품 라인.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제품 라인.

신경인성 방광 환자들의 자가도뇨에 필요한 실리콘재질의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는 지난 2017년 국내에 첫 출시됐으며 남성용·여성용·소아용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남성전용 카테터 Magic3 쿠데(Coude)와 하이드로젤 코팅의 여성전용 카테터 Magic3 Go 제품에 이어 Magic3 무코팅 카테터를 선보이면서 제품 라인을 확대해 사용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는 바드만의 기술인 '3단 구조' 100% 실리콘 재질로 구성됐다. 실리콘 재질은 고분자 소재로 인체내 사용이 안전해 의료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적정 탄성을 지니고 있고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하다.

실리콘 재질의 3단 구조는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함께 작용해 쉽고 편리한 사용을 돕는다. 겉표면을 구성하는 부드러운 재질은 카테터와 요도가 만나는 부분에 편안함을 제공하며, 중간 층은 단단한 재질로 구성돼 카테터 삽입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 안쪽 층은 부드러운 재질은 불필요한 힘을 들이지 않고도 요도를 탐색할 수 있게 해 환자의 자가사용을 쉽도록 했다.

특히 남성전용 카테터 Magic3 쿠데(Coude)는 바드 자체 기술 '슈어 그립'(Sure- Grip)을 통해 카테터 삽입시 조절이 편리하다. 여성전용 카테터 Magic3 Go는 하이드로젤 코팅의 카테터로 클린 글라이드(CLEAN GLIDE) 기술을 적용해 외출시 휴대가 편리하다.

바드코리아는 일회용 카테터 구입 및 보험 환급 절차에 대해 도움을 주는 '매직케어' 상담센터(1566-1101)와 카카오톡 플러스아이디 '매직케어' 계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척수장애인의 일상생활복귀를 돕는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후원에 이어 올해에도 척수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 복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프로그램은 거주공간에서 매월 선정된 참여자를 대상으로 일상생활코치가 1:1로 신변처리·가사활동·문화 여가활동·상담·외부 교류 프로그램 등을 4∼5주간 함께 진행하면서 일상 복귀를 돕는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자기효능감·자기존중감·장애수용·사회참여도가 크게 늘어났다고 입을 모았으며, 장애에 대한 스스로의 틀을 깨뜨리게 된 것을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