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사업 '결실'
강원 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사업 '결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2.13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강소기업 육성·창업 기업 지원 프로그램
앤케어 파라핀베스 판매량 급증 매출 성장 견인
강원 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혜 제품인 앤케어 파라핀베스 NP-30.
강원 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사업 수혜 제품인 앤케어 파라핀베스 NP-30.

강원도와 원주시,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공동으로 의료기기 산업발전과 강소기업 육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강원 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사업이 한(강원)·일 협력지원부분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강원 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 사업은 의료기기 개발에서 판매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고려해 소규모 의료기기 기업(전년도 매출액 20억원 미만) 및 창업 초기상태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2015∼2019년 총 5개년간 34억원의 예산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기업의 부채비율 및 유동비율에 의한 참여 제한없이 사업에 지원할 수 있다.

사업비는 강원도와 원주시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R&D·시제품·컨설팅·시험인증·마케팅·한일협력 지원 등 다양한 분야 지원을 통해 의료기기 기업들이 겪는 애로점을 해결하고 있다.

이번에 한·일 협력지원부분 성과를 낸 기업은 파라핀베스를 제조 및 판매하는 앤케어다. 앤케어는 지난해 스타트업 지원사업 일환으로 열린 '한-일 의료기기 기술교류회'에 참가해 기존 문제점을 개선한 제품을 출시했으며, 사업 수혜년도(2018년) 제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증가했다.

파라핀베스는 일정한 열을 이용해 파라핀을 녹인 후 손이나 발을 담글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피로·경직 근육 이완 ▲통증 완화 ▲건조하거나 갈라진 피부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원사업을 통해 긍정적 성과를 도출한 앤케어는 향후에도 판매량 증가와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창업 초기 기업지원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강원 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사업에서 수행하는 한(강원)·일 협력 지원을 비롯 마케팅 활성화 및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초기 기업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일 협력과제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일본(돗토리현·고베)기업과의 기술협력을 통한 제품 고도화 및 신제품 개발이 주요 목적이다. 한-일 의료기기 기술교류회는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정기적으로 열고 있다(문의: ☎033-760-6137/www.wmit.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