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스키모임 오파스 "스키 안전하게 탑시다"
원로스키모임 오파스 "스키 안전하게 탑시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1.2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곤지암리조트서 썰매대회…안전캠페인·기부금 모금 전달
신병준 순천향의대 교수
신병준 순천향의대 교수

'힘차게 스키를 타는 원로들의 모임' 오파스(OPACS)가 25일 곤지암리조트에서 '우의와 나눔을 위한 할배들의 행복 나눔 썰매 대회'를 연다. 올해도 대회 수익금을 스키안전캠페인에 기부할 예정이다.

오파스는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1월 만 60세 이상이 참가하는 스키대회를 열고 있다. 첫 대회 때는 참가자들로부터 600만원을 모아 대한장애인스키협회에 전달했고, 지난해는 스키안전 캠페인을 위해 기부했다.

올 해 대회는 '스키, 안전하게 탑시다'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국제스키연맹(FIS) 안전 규칙과 미국·일본 등의 스키 안전 관련 자료를 검토해 '스키어 스노우보더 10대 책임·의무'를 정리한 유인물도 나눠 줄 예정이다.

10대 책임·의무는 ▲안전한 스키조작 ▲앞사람 우선 ▲휴식은 안전한 장소에서 ▲안전한 진입 ▲올바른 착용 ▲표지판 엄수 ▲탑승수칙 준수 ▲안전한 착용 탑승 ▲사고시 조치 ▲음주 스킹 금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자칭 '할배들의 스키 모임'인 오파스는 지난 2016년 각계 원로 19명의 참여로 결성했다.

김자호 간삼건축 대표와 신병준 순천향의대 교수(순천향대서울병원 정형외과)가 각각 회장과 사무총장을 맡고 있다.

회원으로는 김영택 건축사·김준규 전 검찰총장·남승우 전 풀무원 총괄사장·민복기 카파코리아 회장·서정우 서울과기대 교수·서창우 한국파파존스회장·서홍석 치과의사·엄익태 성형외과 전문의·엄주혁 개인사업가·이경훈 이마인터내셔널 회장·이성문 개인사업가·이종범 개인사업가·이한준 한양대 석좌교수·정몽윤 현대해상 회장·조문현 법무법인 두우 대표변호사·주원석 미디어 윌 회장·황현 개인사업가 등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