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건강한알'에 필수 영양소 추천 기능 추가
유비케어, '건강한알'에 필수 영양소 추천 기능 추가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01.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정보 앱 업데이트…영양소 함유 제품 안내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가 건강기능식품 정보 앱 '건강한알'을 업데이트하고, 사용자별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를 추가했다.

건강한알의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권장량/상한량)에 근거해 사용자 연령 및 성별, 주요 건강 이슈 등에 따라 맞춤형 필수 영양소를 제시해준다. 이와 함께 각 영양소 추천 이유와 해당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도 함께 안내해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필수 영양소 정보는 영양학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건강한알 자문단'에 의해 정리 및 구성됐다. 건강한알 자문단은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교수진 및 연구원들로 이뤄져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사용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사용자 중심의 유용한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비케어는 건강한알 업데이트를 통해 부가기능 보완 작업도 진행했다. 사용자가 현재 특정 건기식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필수 영양소 적정량 섭취 여부를 '부족·충분·과다'로 구분해 개인별로 제공하며, 영양소를 관리할 수 있는 복용관리 서비스도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 '인기 카테고리' 탭을 추가해 카테고리별 제품 확인과 함께 개인 특성이나 증상별로 필요한 제품 및 영양소 정보도 제공한다. '한알 스토리' 서비스를 통해 건강 이슈에 따라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