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 18일 결과 공개
'2018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 18일 결과 공개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19.01.1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협·메디스태프, 수련병원 평가결과 공시 예고
"현장 관련 정보전달·보안·홍보 역량 강화 기대"
매디스태프 애플리케이션 화면 ⓒ의협신문
매디스태프 애플리케이션 화면 ⓒ의협신문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주관한 '2018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 결과가 18일 ㈜메디스태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개된다.

대전협은 2018년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을 이용, 전국 수련병원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근무·안전·수련 환경 등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에는 총 131개 수련병원(계열 병원 포함)에 근무하는 4,986명의 전공의가 응답했다.

메디스태프(각자대표 기동훈·한명재)는 의사 전용 보안 메신저 및 정보 교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스태프와 대전협은 2018년 4월 민감한 의료정보를 보호하고 대전협의 홍보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협은 "이번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와 같은 전공의 수련 환경 및 의료 현장 관련 정보들을 의사 및 예비 전공의들에게 전달하는데 있어, 보안뿐 아니라 홍보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메디스태프를 통해 이번 결과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디스테프는 "전공의들과 전공의 과정에 지원하는 학생들에게 전국 병원의 근무환경, 수련환경, 안전 여부와 같이 실제 근무 시 중요하게 반영되는 설문결과들을 빠르게 전달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진료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메디스태프 애플리케이션을 사전에 설치해 가입한 회원들은 따로 검색할 필요없이 설문조사 공시 당일 애플리케이션 내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8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는 고려대학교 의학통계학교실(책임교수 안형진)이 통계학적 검증과 분석을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