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스포츠 의료봉사대상'에 국립암센터 선정
'스포츠 의료봉사대상'에 국립암센터 선정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12.17 12:0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닥터스 후원의 밤·의료봉사대상 봉사대상 시상식 성황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방사익 성균관의대 교수 등 수상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가 제정한 스포츠 의료봉사대상에 국립암센터가 선정됐다.

스포츠닥터스는 13일 서울 남산예술원에서 회원과 봉사자 등 200명을 초청해 '2018 스포츠닥터스 후원의 밤 및 제5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15년간 스포츠닥터스의 국내외 의료지원 2500회 달성을 축하하고, 한 해 동안 의료·스포츠·문화예술 분야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펼친 개인과 단체를 시상했다.

스포츠 의료봉사대상을 수상한 국립암센터는 지난 12월 5∼9일 LH토지주택공사·스포츠닥터스와 함께 미얀마 의료지원에 참여해 이은숙 원장을 비롯 의료진 17인을 파견하고, 의약품을 지원하는 등 해외에서 국위를 선양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올해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 기조에 맞춰 공공성 강화를 크게 강조했다"면서 "향후 해외 지원도 스포츠닥터스 등과 협력해 더욱 다양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의료봉사대상 최우수상은 국내외 의료지원을 이끈 방사익 성균관의대 교수(삼성서울병원)과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마라톤 감독이 수상했다.

특별공로상은 10년 만에 재개된 남북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금강산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과 김정기 민화협 공동의장이 받았다. 평소 꾸준한 선행을 실천한 장하나 프로골퍼도 스포츠부문 공로상을 수상했다.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가 제정한 스포츠 의료봉사대상에 국립암센터가 선정됐다. 스포츠닥터스는 13일 서울 남산예술원에서 회원과 봉사자 등 200명을 초청해 '2018 스포츠닥터스 후원의 밤 및 제5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가 제정한 스포츠 의료봉사대상에 국립암센터가 선정됐다. 스포츠닥터스는 13일 서울 남산예술원에서 회원과 봉사자 등 200명을 초청해 '2018 스포츠닥터스 후원의 밤 및 제5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국회의장, 이석현·박영선·나경원·신상진 국회의원 등과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이 축하 영상과 메시지를 보내왔으며 방송인 임성훈·임하룡·이기상 MC(사회자) 등 평소 스포츠닥터스와 친근한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 가야금 연주자 조영재, 신인 아이돌 그룹 뉴키드, 소프라노 유성녀 등은 공연을 통해 이날 행사를 축하했다.

허준영 스포츠닥터스 이사장은 "우리 단체가 대한병원협회·대한개원의협의회 등과 협력해 2500회 국내외 의료지원을 달성하고, 세계 최대 의료진이 참여하는 국제보건의료 NGO로 성장한 배경은 전적으로 회원과 봉사자 덕분"이라며 "반기문 제8대 UN사무총장 등 사회지도층 인사의 활발한 참여도 브랜드 제고에 큰 힘이 됐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행사에 참석하신 소중한 분들의 격려와 응원에 힘입어 북한에 병원 짓기·의약품 지원 등 내년도 주요 사업 추진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5회 스포츠 의료봉사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봉사대상 국립암센터 ▲최우수상(의료봉사부문) - 방사익 성균관의대 교수/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마라톤팀 감독 ▲특별공로상 - 김홍걸 민화협 대표상임의장/김정기 민화협 공동의장 ▲공로상(의료봉사부문) - 정명순 햇살요양병원 약사/이진규 법무법인 다우 송무팀장 ▲공로상(스포츠부문) - 장하나 프로골프 선수/안인선 피트니스 모델 ▲공로상(문화예술부문) - 염승희 갤러리위 대표/이창연 작가 ▲감사패 - 박규태 ㈜에드컴 대표/황인효 근로복지공단 정선병원 과장/노수진 브론코 재활병원장/박순옥 삼성서울병원 간호사/박현진 한양대/박근영 경희대/송영채 원광대/이동재 한양대/이보람 소프라노/이시은 피아니스트/이기범 J2D 대표 ▲감사장 - 정유식 홍천보건소 공중보건의/김가현 삼성서울병원 간호사/최은향 삼성서울병원 간호사/박선혜 중앙요양병원 약사/신지숙 한양대/임정현 한양대/임지윤 한양대 ▲표창장 - 김태선 한국체육대/송현일 한국체육대/조현범 수지고/김대은 배재고/백윤하 용인한국외대부설고 ▲특별감사패 - 김도진 IBK 기업은행장/천경준 씨젠 회장/최영상 Metanet 회장/유미하 성심의료재단 이사장/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한봉섭 수산인더스트리 대표/이병만 경농 회장/박예식 우신건업 회장/최성원 광동제약 부회장/김동필 넥스팜코리아 대표이사/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백승열 대원제약 부회장/권기범 동국제약 부회장.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