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성심병원, 10일 '건선 바르게 알기' 건강강좌
한림대성심병원, 10일 '건선 바르게 알기' 건강강좌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12.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응도 관리 필요한 만성질환…사회적 인식 제고 절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12월 10일 오후 3시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건선 바르게 알기' 건강강좌를 마련한다.

이번 강좌는 건선환자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대한피부과학회 이사장과 대한건선학회장을 역임한 김광중 교수(피부과)가 '건선의 원인, 증상 및 올바른 치료·관리법'에 대해 강연한다.

건선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건선을 다른 피부질환으로 오인하거나 잘못된 치료정보에 의해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가 많다. 또 건선은 극심한 가려움증이 있으며 붉은 발진과 하얗게 떨어지는 각질 때문에 전염될 수 있다는 잘못된 편견으로 환자들이 받는 스트레스도 크다.

김광중 교수는 "건선은 장기적이고 꾸준한 치료, 즉 순응도 관리가 중요한 만성피부질환임에도 잘못된 정보에 의해 치료를 중단하는 환자비율이 높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올바른 정보와 치료법이 건선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건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건선교실은 2013년부터 건선환자를 위해 대한건선학회에서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사전등록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강의 후에는 건선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문의: 피부과 ☎ 031-380-37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