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국 교수, '정신의학 최신연구' 학술지 초청 편집위원장 위촉
임현국 교수, '정신의학 최신연구' 학술지 초청 편집위원장 위촉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18.10.2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현국 가톨릭의대 교수(여의도성모병원·정신건강의학과) ⓒ의협신문
임현국 가톨릭의대 교수(여의도성모병원·정신건강의학과) ⓒ의협신문

임현국 가톨릭의대 교수(여의도성모병원·정신건강의학과)가 최근 정신건강의학분야 학술지인 '정신의학 최신연구(Frontiers in Psychiatry)의 초청 편집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SCI 학술지 '정신의학 최신연구'는 온라인으로 출판을 진행하며 원문을 공개하는 open access학술지다. 영향력지수는 2016년 3.532.

초청 편집 위원장은 투고된 섹션의 구성 및 심사 등 일체를 진행하게 된다.

임현국 교수는 알츠하이머병의 예방과 예측에 관한 'Prevention of Alzheimer's Disease: from Cognitive Reserve to Precision Medicine'주제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임 교수는 "이번 학술지 편집위원장 선임으로 가톨릭의대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에서 진행 중인 국내 여러 치매-인지 장애 예방 및 예측 프로그램과 해외 국가와의 학문적 교류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임 교수는 현재 여의도성모병원 뇌건강센터장으로 국립중앙치매센터 전문위원, 노인과학 학술 연합단체 정책이사, 대한노인정신의학회 간행이사, 대한생물정신의학회 기획이사 등 다양한 대외 활동을 하고 있다. 주 연구 분야는 알츠하이머병, 치매, 경도인장애의 구조 및 기능, 분자 뇌 영상 및 예후 예측, 노인 우울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