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개최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개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10.22 12:1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라클 페스티벌(Miracle Festival)'…이른둥이 치료환경 실태조사 발표
장기자랑 및 감성 미술교육 체험 등 이른둥이 가족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대한신생아학회가 세계 이른둥이의 날을 맞이해 오는 11월 11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2018 이른둥이 희망 찾기 기념식 '미라클 페스티벌(Miracle Festival)' 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작지만 큰 기적, 이른둥이'의 의미를 담은 '미라클(Miracle)'이라는 주제 아래 이른둥이 및 이른둥이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른둥이 부모가 가족 및 의료진들과 함께 감사의 메시지를 나누는 '땡큐 미라클(Thank-you Miracle) 이른둥이 사진&편지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올해 진행한 이른둥이 부모 대상의 '이른둥이 양육 및 치료 환경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다양한 저서 및 방송 활동을 통해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육아 멘토로 자리매김한 서천석 박사가 이른둥이 육아에 지친 부모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격려를 더한 특강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이른둥이들이 가진 재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이른둥이 장기자랑', 현대미술 작가인 임수진 작가의 재능기부를 통한 '마음 만지기 감성 미술교육' 등의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열린다.

기념식 사회는 아이 4명을 키우는 '다산의 여왕'이자 활발한 방송, 공연 활동 등을 이어가고 있는 개그우먼 김지선 씨가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가족을 위한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포토존, 선물 등이 준비돼 있다. 이 행사에는 이른둥이 가족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른둥이 캠페인 이메일(preemiecam@gmail.com)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른둥이 캠페인' 검색해서 문자 ▲휴대폰 문자(010-3697-0263) 중 편한 방법을 택해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시에는 신청자 성함, 연락처, 장기자랑 참여 여부를 기재해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른둥이 희망 찾기 캠페인 홈페이지(http://preemielove.or.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eemivelovecampaign) 또는 캠페인 사무국(02-518-867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수 대한신생아학회장은 "올해 이른둥이 행사를 국회에서 하게 돼 의미가 더해 진 것 같다"며 "저출산 사회 이른둥이들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앞으로 이른둥이의 날 제정 등 우리 사회 이른둥이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기적의 주인공들이자 행사의 주인공인 이른둥이들과 가족들이 정성껏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마음을 나누며 우리 사회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자신감을 재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제7회 이른둥이 희망 찾기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대한의사협회, 병원신생아간호사회, 대한적십자사, 유니세프, 아름다운재단, 기아대책이 후원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