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3 17:54 (화)
성심병원, 11월 3일 '한림 키즈 닥터 페스티벌'…"의료인 꿈꾼다면"

성심병원, 11월 3일 '한림 키즈 닥터 페스티벌'…"의료인 꿈꾼다면"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10.10 11:4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체험교실 시즌2'…혈액검사·X-ray검사·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가족공감 'We路(위로)프로젝트' 전개…10월 15일∼19일 신청 접수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은 11월 3일(토) 오전 10시부터 본관4층 한마음홀에서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병원체험교실 '한림 키즈 닥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국내 처음으로 지난 2009년 4월 문을 연 병원체험교실은 매월 초등학생 4∼6년(학부모 동반)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연인원 1500명이 참가했다. 책이나 영상을 통한 교육에서 탈피해 단순히 보는 것만이 아니라 현직에 있는 전문가들의 설명을 듣고 몸으로 익힐 수 있는 직업체험 공익프로그램이다.

병원체험교실 2기에 참여했던 초등학생이 성장해 올해 중앙대 간호학과에 진학 하는 등 성장과정에서 체험하고 느꼈던 직업군이 반영된 사례로 지난 3월 24일 100기를 끝으로 시즌1은 마무리됐다. 11월 시작하는 101기부터는 We路(위로)캠페인 일환으로 새롭게 시즌2를 맞아 '한림 키즈 닥터 페스티벌'이라는 부제를 달고 연 4회 분기별로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4층 한마음홀에서 안명희 적정진료지원팀장의 인사말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단검사의학과 혈액검사 체험 ▲영상의학과 X-ray검사 체험 ▲응급의학과 Hallym Mobile ICU 체험·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 의료인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희망과 도전을 선사한다.

특히 움직이는 중환자실(Hallym Mobile ICU)은 성심병원에서만 볼 수 있는 구급차량으로 생명이 위독한 환자를 살리기 위한 최첨단시스템을 보고 느낄 수 있다.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응급의학과 의료진이 실제 일어날 수 있는 긴박한 상황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한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면 포토존에서 촬영했던 개인별 사진과 수료증을 수여한다.

유경호 병원장은 "성심병원 병원체험교실은 10년간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며 "이번 101기를 맞아 인근지역뿐 아니라 다양한 지역의 아이들에게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지난 9월 We路(위로)캠페인 론칭을 통해 환자와 교직원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병원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101기 참가신청은 안양·군포·의왕·과천·광명·시흥 등 인근지역뿐만 아니라 다른지역에서도 가능하며, 초등생 30명·동반 학부모 3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접수는 10월 15일∼19일 오전 9시∼오후 5시 30분까지 적정진료지원팀에서 전화접수로 받는다( ☎ 031-380-6021~6023). 접수자는 추후 등록된 번호로 개별 안내한다. 

성심병원은 한림병원체험교실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We路(위로)캠페인'을 론칭하고 전개를 통해 환자와 교직원에게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We路(위로)캠페인은 환자의 긍정적인 병원 경험을 증진하고 교직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희망의 등대로(路) 길 위로(We路)'를 슬로건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건넬 수 있도록 병원 시설·시스템·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혁신할 계획이다.

캠페인의 'We路'는 세 가지 의미다. 첫째는 따뜻한 말이나 행동으로 괴로움을 덜어 주거나 슬픔을 달래 준다는 의미의 위로다. 둘째는 건강·행복·만족감 등이 상승한다는 의미이며, 셋째는 우리(We)의 길(路)이라는 뜻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