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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향대천안병원 "'유쾌한 경험'만 드릴께요"
순천향대천안병원 "'유쾌한 경험'만 드릴께요"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10.04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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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리더 임명 병원환경 개선…"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이 환자들이 병원 내에서 겪는 모든 상황을 '유쾌한 경험'으로 바꾸기 위해 나섰다.

병원은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신속하고 예의 바른 응대 ▲경청과 설명 잘 하기 ▲위로와 공감 ▲환자 권리보장 등 다양한 개선활동을 통해 환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10월부터 관련 활동들을 전담하고 이끌어갈 교직원 46명을 선발해 '케어리더(Care Leader)'로 임명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10월부터 케어리더 제도를 시행한다. 환자경험을 전문적으로 관리할 케어리더는 총 46명으로 각 부서에서 선발됐다. 이문수 병원장(오른쪽 두 번째)과 진료부·간호부·진료지원부를 대표한 케어리더들이 임명식 후 함께 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10월부터 케어리더 제도를 시행한다. 환자경험을 전문적으로 관리할 케어리더는 총 46명으로 각 부서에서 선발됐다. 이문수 병원장(오른쪽 두 번째)과 진료부·간호부·진료지원부를 대표한 케어리더들이 임명식 후 함께 했다.

진료부·간호부·진료지원부·사무처에서 선발된 케어리더들은 앞으로 부서별 모니터링·코칭을 통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개선활동을 이끌어 환자중심문화가 높아질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수행한다.

또 케어리더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환자경험 관리 전문가를 초청해 지속적인 교육에 나설 예정이다. 케어리더는 교육을 통해 수행 역할을 정립하고, 현장 코칭 기술 및 서비스디자인 방법도 습득한다.

이문수 병원장은 "케어리더의 활동을 적극 독려하고 지원해 질병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유하는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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