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GE헬스케어, 'KCR 2018'서 '결과기반 솔루션' 대방출
GE헬스케어, 'KCR 2018'서 '결과기반 솔루션' 대방출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09.11 16:0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징 기술 씨사운드 아키텍처·디지털 플랫폼 결합 초음파 '로직 E10' 출시
프리미엄 MRI '시그나 아키텍트'·'에어 코일'…안정성 공인 MRI조영제 클라리스캔

GE헬스케어는 12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74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orean Congress of Radiology, KCR 2018)'에 참여해 영상의학 의료진의 임상적 결과와 병원운영의 효율성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결과기반(outcome based)솔루션'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영상의학과·내과·건진센터·근골격 영역 등에 쓰이는 범용 초음파 '로직 시리즈'의 프리미엄 장비인 로직 E10이 전시된다. 로직 E10은 첨단 알고리즘(씨사운드 아키텍처: cSound Architecture)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 및 종합적 진단기능을 탑재하고 업무흐름 또한 간소화된 것이 특징으로, 검사 진행 시 발생되는 데이터를 이전보다 신속하게 수집 및 재구성함으로써 의료진이 보다 정확한 영상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GE헬스케어 프리미엄 초음파 로직 E10(LOGIQ E10).
GE헬스케어 프리미엄 초음파 로직 E10(LOGIQ E10).

특히 첨단 GPU 하드웨어 기술은 기존 MRI·CT 시스템과 유사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수집, 재구성하고 이전 시스템과 비교해 48배의 데이터 처리량(throughput)과 10배의 운영처리 능력을 자랑한다.  또 로직 E10의 '로직 앱스는 영상의학 전문의들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에서 '원격 임상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원격으로 초음파기기를 조작할 수 있고, '포토 어시스턴트' 기능으로 의료진에게 전달할 임상 이미지를 포함해 검사 부위를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MR의 '시그나 아키텍트 3.0 테슬라'는 128채널 알에프(RF) 수신 채널의 장비다. 고해상도의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높은 채널 수의 일반 코일과 에어 코일(AIR Coil)들을 사용하며, 영상 화질의 손실 없이 빠르게 검사를 진행 할 수 있는 압축 센싱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을 두경부 뿐만 아니라 복부·근골격계·척추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어 기존보다 30% 빠른 검사가 가능하다. 특히 패스트 브레인 기능은 에어 48채널 브레인 코일과 압축 센싱 그리고 하이퍼 밴드라는 고급 기능 검사를 함께 적용하는데, 이를 통해 확산 강조 영상, 혈관 영상 그리고 기본적인 MR 영상을 2분 내에 획득할 수 있어 향후 응급 환자에게 유용하게 사용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사일런트 스캔 기능을 통해 환자는 MR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편안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유방 전문 초음파기기 중 유일하게 검진 항목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자동유방초음파 '인비니아 에이버스'는 여성 유방형태에 맞게 고안된 오목한 형태의 탐촉자 디자인으로 영상의 퀄리티 향상과 피검자의 고통을 감소 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검사의 정확도와 편리성을 증대 시킨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상의학 분야의 최고 학술지인 <Radiology>는 유방촬영술과 더불어 BUS를 통한 검사를 병행할 시 치밀유방을 지닌 여성에게서 이상조직(암 조직 등)을 발견할 확률을 평균 27%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치밀 유방의 석회화 진단에 최적화된 디지털 맘모그라피 '세노 프리스티나'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미 검증된 저선량기술 에이서와 디지털 토모센서시스의 3D기술로 치밀한 유방 조직 내의 작은 석회화 병변까지 발견하는 고해상도 이미지 구현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접근 방식의 프리스티나 바이옵시(조직생검) 전용 키트는 하나의 키트로 수직, 수평방향에서 시술이 가능해 보다 다양한 위치의 병변에 시술을 진행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레볼루션 프론티어 CT를 새롭게 선보이는데, 영상획득을 위한 이미징 체인을 새롭게 변경했으며, GE프리미엄 CT 장비의 특별한 영상획득 프로그램인 젬스톤 스펙트럴 이미징 기술을 개선한 젬스톤 스펙트럴 이미징 프로를 탑재해 2배 빠른 영상 구현이 가능하게 된다.

또 지난 7월 새롭게 출시한 가돌리늄 기반의 MRI 조영제 클라리스캔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클라리스캔은 거대고리형의 화학구조로 체내에서의 안정성이 우수하고 영유아를 포함한 소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환자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유럽에서는 출시한지 1년여만에 91만 4000건에 투여될 만큼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프란시스 반 패리스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2018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의 테마인 '이미징의 혁신-환자를 위한 가치기반 영상의학'은 GE헬스케어가 추구하고 있는 '결과 기반 솔루션'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며, "앞으로도 영상의학의 발전을 위해 GE헬스케어는 대한영상의학회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혁신적인 영상의학 기술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GE헬스케어는 KCR 기간 동안 총 두 번의 런천 심포지엄을 개최해 국내외 의료석학들의 연구결과를 공유한다.

첫번째로 오는 13일(목) 코엑스 2층 201호에서 이재영 서울의대 교수(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가 GE의 프리미엄 초음파 장비인 로직 E10을 활용한 잠재적 임상적 가치를 발표할한다. 또 14일(금)에는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 101호에서 최병욱 연세의대 교수(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의 조영제 대비를 통한 심혈관 CT에서의 임상적 경험 발표와 GE의 레볼루션 CT 최신 기술 및 임상적 효용에 대해 소개한다.

GE헬스케어의 전시부스는 삼성동 코엑스 1층 B2 Hall, G-03에 마련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