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06:00 (금)
소아·청소년 전문 학회들이 모였다. 이유는?

소아·청소년 전문 학회들이 모였다. 이유는?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9.11 12:0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 창립…소아수술·처치 저수가 개선 뜻 모아

소아와 청소년 환자들의 수술적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 학회 회장과 총무들이 10일 한 자리에 모여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대한소아외과학회·대한소아비뇨기과학회·대한소아신경외과학회·소아심장수술연구회·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한국사시소아안과학회·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대표자들은 올해 상반기 세 차례에 걸쳐 사전 모임을 갖고 국내에서 소아와 청소년 환자들의 수술에 관련된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모임에서 학회 관계자들은 소아와 청소년 환자들의 수술적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가 집단들 간의 협력과 교류가 필요함에 공감했으며, 이를 통해 가장 우선적으로 소아수술 및 처치에 대한 저수가와 소아·청소년 외상 환자 진료 체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활동을 전개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의들이 함께 모여 학술 및 정책에 관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키로 했으며, 10일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서정민 대한소아외과학회장은 "그동안 소아·청소년 연관 학회들은 소아와 청소년 환자들의 수술적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가 모임이라는 큰 공통분모가 있음에도 그동안 별다른 교류가 없었다"며 "앞으로 꾸준한 교류를 통해 소아 외상 환자의 진료 체계, 소아 수술의 저수가 문제 등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중대한 현안들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하나된 목소리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의 설립취지 전문>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삶은 그 개인과 가족에게도 중요하지만, 우리 사회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특히 오늘날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낮은 출산율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고려할 때, 태어나는 모든 아이들을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키워내는 것은 저희 의료인들에게 주어진 중요한 과업입니다.
소아청소년기에 수술을 필요로 하는 질환에 있어서 정확하고 시기적절한 치료가 그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를 크게 좌지우지할 수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들의 수술적 치료라는 고도의 특수 분야를 책임져야 할 전문가들의 사회적 역할 또한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환자들의 수술적 치료에 대해 의료계의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는 점에 뜻을 모아 대한소아비뇨기과학회, 대한소아신경외과학회, 대한소아외과학회,대한소아이비인후과학회, 대한소아청소년정형외과학회, 한국사시소아안과학회가 2018년 봄부터 교류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큰 공통분모를 공유하는 소아청소년 외과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아환자와 의료진, 나아가 우리 사회에 중요한 현안들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하나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이에 오늘(2018년 9월 10일)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의 창립 및 출범을 공표하는 바입니다.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은 어린이와 청소년 환자들의 수술적 치료에 관한 연구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정기적인 학술대회를 비롯한 학술활동을 진행하며 학술적 발전을 도모할 것입니다.
또한, 유수의 국내외 관련 학회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학술적 내용 및 사회적 제도와 시스템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계획 및 실행을 통해, 소아 및 청소년의 외과적 질환에 관한 가장 권위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소아청소년 환자와 그 가족들을 포함한 국민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 대한소아청소년외과의사연합의 설립 취지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