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0 06:00 (토)
대한두통학회, 두통 환자 대상 두통 수기 공모전 개최

대한두통학회, 두통 환자 대상 두통 수기 공모전 개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9.05 17:5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통 환자 위한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 홈페이지 개설 기념
11월 30일까지 접수 예정, 두통 환자나 두통 환자 가족 참여 가능

(그림) 대한두통학회가 주최하는 두통 수기 공모전 모집 안내 포스터.
(그림) 대한두통학회가 주최하는 두통 수기 공모전 모집 안내 포스터.

대한두통학회는 두통 환자의 사례 발굴을 통해 질환에 대한 경각심과 적극적인 치료의 필요성을 전하기 위해 9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통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두통 환자 대상 홈페이지(두통없는 행복한 세상, www.migrainecluster.com) 개설을 기념해 국내 두통 환자 및 가족의 목소리를 통해 두통이 치료가 필요한 질환임을 알리고 치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두통을 겪으며 가장 힘들었던 경험이나 두통 극복 방법 등 두통과 관련된 경험이면 모두 가능하며, 작품 응모는 참가신청서 작성 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두통 환자 대상 홈페이지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www.migrainecluster.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한두통학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1등(1명) 상금 50만원 ▲2등(3명) 상금 30만원 ▲3등(10명) 상금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추후 수상작 내용으로 두통 질환 홍보를 위한 전시 및 발표, 동영상 등을 제작할 예정이다.

또 대한두통학회는 두통 환자 및 가족들의 수기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학회는 공모전 응모 형식에 맞는 작품을 제출한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며, 이는 공모전 마감 후 선정할 예정이다.

김병건 대한두통학회장은 "편두통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질환으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지만, 대개 단순한 증상으로 가벼이 여기다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 "두통 환자에게 올바르고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홈페이지 개설 기념으로 두통 환자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두통의 심각성과 치료의 중요성을 실감할 수 있도록 두통 환자와 가족들의 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 홈페이지는 두통 환자를 위해 올바른 질환 및 치료 정보를 전달하고자 대한두통학회에서 마련한 웹사이트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두통의 유형별 증상, 두통 자가 진단법, 치료법 뿐만 아니라 지역별 두통 전문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 홈페이지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URL(www.migrainecluster.com)을 직접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