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21:36 (금)
레즈메드코리아 "프리미엄 양압기 이젠 편하게 쓰세요"
레즈메드코리아 "프리미엄 양압기 이젠 편하게 쓰세요"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08.09 16:5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수면다원검사·양압기 건보 적용…에어센스 10·에어미니 혜택
수면상태 추이 확인 가능 '커넥티드 서비스' 맞춤형 치료 솔루션 제공

7월부터 수면무호흡증을 진단하기 위한 표준 검사인 수면다원검사 및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비수술적 치료법인 양압기 치료에 건강보험이 적용됨에 따라 양압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글로벌 수면 솔루션 전문기업 레즈메드코리아의 프리미엄 양압기 '에어센스10(AirSense10)'·'에어미니(AirMini)'도 급여 혜택을 받게 됨으로써 환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됐다.

이번 건강보험 적용에 따라 환자들은 수면다원검사 및 양압기 대여 시 본인부담금액 20%만 부담하면 된다. 그 동안 비급여로 70∼100만원에 달했던 수면다원검사 비용은 10만원대로 대폭 낮아졌다. 또 지금까지 수면무호흡증 확진을 받더라도 양압기 구입 때 환자가 전액을 지불해야 했지만, 품목에 따라 월 1만 5200원∼2만 5200원에 대여가 가능해졌다.

레즈메디코리아는 양압기 사용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사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양압기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레즈메드코리아의 프리미엄 양압기 '에어센스10(AirSense10)'·'에어미니(AirMini)'는 스마트 스타트·EPR·오토 램프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더 편안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레즈메드코리아의 프리미엄 양압기 '에어센스10(AirSense10)'·'에어미니(AirMini)'는 스마트 스타트·EPR·오토 램프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더 편안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에어센스10'과 '에어미니'는 환자들의 지속적인 급여 유지를 위해 필요한 양압기 사용 데이터를 누락없이 제공함으로써 전반적인 치료과정을 지원한다. 또 스마트 스타트(Smart Start/마스크 착용·호흡 시 치료 자동 시작)·EPR(Expiratory Pressure Relief/날숨 시 들어오는 압력을 순간적으로 낮춤)·오토 램프(Auto Ramp/감지 센서 통해 사용자가 잠든 후 점차 압력 상승)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더 편안한 수면환경을 제공하고, 얼굴 윤곽에 최적화된 아시안핏 마스크(Asian-Fit Mask)를 한국시장에 선보였다.

레즈메드는 또 환자 관리 시스템 '에어뷰(AirView)'를 통해 수면무호흡증 진단·치료·사후 모니터링이 모두 가능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수면 솔루션 시장에서 차별화돼 왔다. '에어뷰'는 환자·의료진·기기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시·공간 제약 없이 양압기 사용 데이터의 즉각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김호균 세일즈·마케팅 총괄 이사는 "국내 수면무호흡증 환자가 최근 5년 새 약 16% 늘어나며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번 급여 적용은 환자들에게 수면무호흡증 진단 접근성을 높이고 치료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며, "레즈메드는 전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수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호주 최대 의료기기 기업이자 양압기를 최초로 개발하고 가장 오랜 시간 연구한 수면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환자 부담을 낮춘 프리미엄 양압기를 통해 환자 개인에 최적화된 치료 옵션을 제공해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