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협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상후보 모집
의료기기산업협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수상후보 모집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7.1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공모 접수, 10월 19일 서울반포 JW메리어트 호텔서 시상식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의료기기 개발과 상업화에 기여한 우수 연구자, 개발자, 의료인 등을 발굴, 시상하는 '제3회 의료기기산업대상'을 개최하며 19일부터 수상자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제3회 의료기기산업대상'은 의료기기 개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여 의료기기의 국산화, 신의료기기 개발, 의료기기 제조분야의 경쟁력 제고를 이루면서 의료기기산업 발전 및 국민보건 향상을 도모하고자 2016년 민간 차원에서 처음 제정된 상이다.

의료기기산업 관련 기업·병의원·대학·연구소·유관단체 및 기구, 개인 등을 대상으로 추천받아 4개 부문을 시상한다.

시상 부문은 최고상인 △대상(의료기기 개발 및 사업화 공적이 있는 자 중 최우수자) △기술혁신상(의료기기 개발에 있어 창의적·혁신적인 기술 개발의 공적이 우수한 자) △산업진흥상(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의료기기 사업화 및 상용화 성과를 도출한 공적이 우수한 자) △기업후원상(의료기기 개발 및 상용화 공적이 우수한 자로 기업후원상에 부합하는 공적이 있는 자) 등이며, 상금은 대상 2000만 원, 기술혁신상 및 산업진흥상 각 1000만 원, 기업후원상은 기업후원금에 따라 각각 수여된다.

이번 행사 주관 위원회인 KMDIA 산업발전위원회(위원장 김근식)는 9월 14일까지 두 달에 거쳐 접수를 받고, 9월 중순 서류심사, 10월초 공적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10월 19일 서울 반포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근식 산업발전위원회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의료기기를 개발하거나 개발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에 성공한 모든 분들이 수상 대상자"라고 말했다.

이경국 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앞으로도 협회는 혁신적이고 우수한 의료기기를 개발한 의료계·업계 종사자를 발굴해 포상·격려함으로써 더 많은 보건의료 관련 인재들이 의료기기산업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의료기기산업대상의 첫 대상의 영예는 황성오 연세대 교수(원주의과대학 응급의학교실)가 선정됐으며, 제2회에는 주천기 가톨릭대 교수(의과대학)가 수상했다.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kmdi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산업발전위원회(070-7725-8724, kmdia_id@kmd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