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UBIST OTC'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 설명회
유비케어, 'UBIST OTC'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 설명회
  • 이정환 기자
  • 승인 2018.05.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가 10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제약사를 대상으로 'UBIST OTC(Over The Counter Drug)'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와 관련해 제품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유비케어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UBIST OTC'를 선보였다. 'UBIST OTC'는 약국 실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반의약품(OTC) 판매 트랜드 및 구입 고객 특성 데이터로서 유비케어가 지난 6월부터 제약사에 공급해 오고 있다.

유비케어가 이번 행사를 통해 시장에 처음 알리는 'UBIST OTC' 업그레이드 버전의 데이터는 기존 데이터뿐 아니라 일반의약품의 전체 시장을 예측할 수 있는 프로젝션 데이터까지 제공 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덕분에 'UBIST OTC' 데이터를 활용해 TV광고 효과 검증 또는 타겟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하는 국내 대표 제약사들은 실제 약국에서 고객으로 판매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체 시장의 일반의약품 판매 사례까지 확인 가능해진 셈이다.

유비케어의 대표이사 이상경 사장은 "'UBIST OTC'를 통해 일반의약품도 전문의약품과 같이 데이터분석을 통한 전문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수집패널 확대로 데이터의 표본을 늘리고 충분한 검증 과정을 통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패널은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전망이고, 데이터는 더욱 더 풍성해 질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