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06:00 (목)
'100세 시대' 건강한 노년 '왕도'를 찾아서…

'100세 시대' 건강한 노년 '왕도'를 찾아서…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05.14 16:0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헬시에이징학회, 5월 27일 '건강을 담다' 주제 창립 심포지엄
헬시에이징 건강의 변화 등 4개 세션 15개 강좌·질의응답 시간 마련

백남선 한국헬시에이징학회장ⓒ의협신문
백남선 한국헬시에이징학회장

'100세 시대'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건강한 노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헬시에이징학회가 5월 27일(일) 오전 9시 서울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삶에 건강을 담다'를 주제로 창립 학술 심포지엄을 열고 건강한 노년을 위한 바람직한 의학적 접근 방안을 모색한다.

한국헬시에이징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에는 ▲헬시에이징 생활습관 건강의 변화 ▲질병과 영양 ▲의학과 생활 ▲특별한 만남 등을 주제로 한 4개 세션 15개 강좌와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먼저 '헬시에이징 생활습관 건강의 변화' 세션은 백남선 교수가 좌장을 맡아 △100세시대의 헬시에이징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장태수 단국의대 교수) △유전체로 본 내 몸, 내 질병 점검하기(김경철 테라젠이텍스 본부장) △비만도 질병이다. 불균형 해소로 살 빼는 방법(김혜연 가정의학과 전문의·필립프라임케어) △만성피로 무엇이 문제인가(박희민 헤리티지너싱홈 원장) 등이 연제가 발표된다.

이어 두번째 세션인 '질병과 영양'은 이윤수 한국헬시에이징학회 부회장이 좌장을 맡고 △체지방 분석을 통한 영양치료 설계 및 IVNT(김동환 한국영양학회장) △새롭게 알려진 비타민 D 치료의 최신지견(주남석 아주의대 교수) △건강한 점막, 탄력있는 혈관으로 젊은 인생(정은주 면역클린영양학회 부회장)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세 번째로 '의학과 생활' 세션은 이범진 아주대 약대 학장이 좌장을 맡아 △만성질환과 맞춤형 음악치료 가능성(김형민 경희의대 교수·면역병리학) △건강이 행복이다(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암, 알고 살아가는 법(장석원·내과전문의/<희망을 주는 암 치료법> 저자) △암피로 증후군에 대한 파이토케미칼 역할(장봉근 제이비케이랩 대표) 등의 강연이 열린다.

마지막 세션인 '특별한 만남'은 정정만 인선의료재단 병원장이 좌장을 맡고 △인생은 연극이다(임현식·배우) △미디오 속속들이 이해하기(이찬휘 한국방송기자클럽 사무총장·전 SBS 의학전문기자) △100세 시대 똑똑한 증여, 현명한 상속(김상수 투윈에셋 컨설팅 대표) △여성이 건강해야 삶이 즐겁다(김현식 산부인과의원장) 등의 강좌가 마련된다.

한국헬시에이징학회는 5월 24일까지 참가 사전등록을 접수하며, 전화·팩스·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02-2275-5581/팩스:02-2275-6590/이메일:healthyaging@daum.net).

심포지엄 등록비용은 사전등록 3만원, 현장등록 4만원이다<국민은행 649737-01-001902(예금주:한국헬시에이징학회)>.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헬시에이징학회 누리집(https://healthagingcenter.com)을 참고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