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21:27 (목)
연세의료원, 의료복합 산업단지 조성사업 '속도전'

연세의료원, 의료복합 산업단지 조성사업 '속도전'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5.03 18:3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의료원-용인시, 5월 2일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MOU 체결
교통 포함 행정업지원에 양질의 의료서비스제공과 의료산업 발전 협력

연세대학교의료원이 경기도 용인시에 추진 중인 (가칭)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사업과 병원 주변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순풍을 받아 속도를 더하게 됐다.

연세대의료원과 경기도 용인시는 2일, 의료원 종합관 6층 교수 회의실에서 '용인 연세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체결식에는 정찬민 용인시장과 민동준 연세대 행정대외부총장, 홍복기 법인본부장, 윤도흠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등 연세대학교와 의료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양해각서를 통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을 포함한 용인 연세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성공적 진행과 준공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연세의료원은 인구 100만 명에 달하는 용인시 위상에 부합하는 대형병원 건립을 통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노력하며, 용인시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행정업무 지원과 주변 광역교통망을 개선하기로 했다.

또 두 기관은 조성된 도시첨단산업단지를 활용해 청년창업 촉진과 벤처기업 육성, 4차 산업과 연계한 시민교육, 청소년 진로교육 등 우수 인재 육성 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인공지능(AI) 연구소 설치와 운영을 통한 용인시민 의료서비스 개선은 물론 대한민국 의료산업 발전을 함께 이끌어가기로 했다.

윤도흠 의료원장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이 융합된 데이터 통합-분석 플랫폼 구축 등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해 미래의학의 전초기지가 될 용인 연세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건립에 용인시와 각별히 힘을 모아 진행하겠다"며 "민과 관이 협력을 이뤄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해가는 모범적 선례로 가꿔가겠다"고 말했다.

정찬민 시장은 "용인시와 연세의료원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100만 명 용인시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시 성장에 탄력을 받게 될 첨단 의료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며 "사업 성공을 위해 교통문제 등 기반시설 확충에 주력하고 연세의료원 활동에 최대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6월 건립식을 가진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은 오는 연면적 9만 9953㎡(약 3만 235평)로 지하4층-지상 13층, 건물 높이 76.6m, 총 755병상 규모다.

병원 배후 부지 총 20만 8000㎡(약 6만 3000평)에 들어 설 용인 연세 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에는 제약·의료기기·바이오산업 등 연관 산업군이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기업과 병원이 의료지식을 활용한 제품 개발과 임상적용이 선순환 구조로 이행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