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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머크, 난임 바로 알기 캠페인 개최
한국머크, 난임 바로 알기 캠페인 개최
  • 최승원 기자 choisw@kma.org
  • 승인 2018.05.04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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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머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임직원과 함께 '한국머크, 난임 바로 알기' 캠페인을 4월 24일 열었다. 국내에는 경우 매년 20만 명이 넘는 난임 치료 대상자가 발생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임직원은 이날 캠페인을 통해 난임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난임은 치료를 통해 극복할 수 있는 질환이라는 점을 알렸다.

울로프 뮨스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대표는 "지난해 10월 이후 난임 치료가 급여되면서 접근성이 향상됐다"며 "가능한 젊은 연령대에 난임 진단과 치료를 시작한다면 아기를 가질 가능성이 커진다"고 말했다. 송주남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PM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빠른 검사와 진단을 통해 난임 치료를 접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WHO는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관계에서 1년 이내(여성의 나이 만 35세 이상에서는 6개월) 임신이 되지 않을 때 난임이라고 정의한다.

난임의 주요 원인으로는 배란 장애(다낭성 난소 증후군·무월경·난소 낭종)와 자궁관-복막의 이상(난관 수술 경험·감염·유착·해부학적 이상), 자궁 이상(자궁내막증·면역·유전적 인자) 및 원인 불명이 꼽힌다. 남자는 정자 무력증·희소정자증·무정자증 등이 난임의 원인으로 지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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