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0:33 (금)
한국3M, 학생 감염병 예방 위해 손소독제 4만 개 기부
한국3M, 학생 감염병 예방 위해 손소독제 4만 개 기부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5.02 15:2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가정에서 '손씻기 손소독 생활화'…감염병 발생 약 70% 낮춰
학생에게 '올바른 손 소독제 사용법'을 안내하는 힌국3M 럽유어핸즈 캠페인의 핸드럽(Hand-Rub) 스티커.
학생에게 '올바른 손 소독제 사용법'을 안내하는 힌국3M 럽유어핸즈 캠페인의 핸드럽(Hand-Rub) 스티커.

한국3M이 학생감염병 예방과 교내 손위생 실천 증진을 위한 제3회 '럽유어핸즈(RubYourHands) 캠페인'을 5월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서울시내 초·중학교 70여 곳에 '손위생 교육키트' 및 '3M 손소독제'를 지원한다. 한국3M은 교내 세정시설 부족, 단체생활 중 매번 손씻기의 어려움 등 현실적인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2016년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보건교사와 학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학교는 어른 보다 면역력이 약한 학생이 단체생활을 하는 공간으로, 감염병이 빠르게 전파되기 쉽다. 질병관리본부는 학령기 4대 감염병으로 수두,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 인플루엔자, 성홍열을 지정하고, 예방을 위해 특히 손위생, 기침예절 등을 당부하고 있다.

봄철로 접어들며 최근에는 학생 사이에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등이 증가하는 가운데, 한국3M은 '우리 학교 감염병 안전지대 만들기'를 모토로 3회 캠페인을 시작한다.

캠페인 참여 신청 학교에 ▲학생 눈높이에 맞춘 '손위생 교육키트(손위생법 교육 영상, 교육자료, 올바른 손소독법 스티커 등)' ▲대형 손소독제(제품명: 3M 새니타이저 9270겔 1200ml)를 전달한다.

또 ▲해당 보건교육에 참석한 학생을 위해 3M 휴대용 손소독제(제품명: 3M 새니타이저 플러스핸드겔 60ml) 1만 여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3M 럽유어핸즈 캠페인은 지난해까지 초·중학교 145 곳에 '손위생 교육키트'는 물론, 손소독제 약 3만 개를 지원한 바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강조하고 있는 손위생은 물과 비누를 이용한 '손씻기'와 소독효과를 지닌 소독제로 '손소독'을 하는 것을 통틀어 의미한다.

세계보건기구,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및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상당수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15초 내로 제거할 수 있는 '60% 이상의 알코올 함유 손소독제'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다만, 알코올 함유량이 높을수록 사용자에 따라 손 건조를 유발할 수 있어 보습 성분을 포함한 제품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국3M에 따르면 손소독제를 선택할 때는 ▲식약처에서 허가한 의약외품 ▲알코올 함량 60% 이상의 제품 ▲보습 성분을 포함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한국3M 헬스케어사업부 정아름 과장은 "감염병에서 안전한 학교 만들기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는데, 보건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감염관리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3M은 학생 감염병 예방에 단초가 되는 '손위생' 교육 강화, 교내 손위생 실천 환경 조성 지원을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