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코리아, 척수장애인 대상 'Yes, I Can' 이벤트 진행
바드코리아, 척수장애인 대상 'Yes, I Can' 이벤트 진행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4.1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가도뇨 필요 척수장애인 자신감 갖고 자유로운 생활 누리도록 응원

글로벌 의료기기사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는 6∼7일까지 1박 2일간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0회 전국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에 참여, Magic3 부스에서 'Yes, I Can'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중앙회 주최, 경기도협회 주관의 이번 어울림한마당 행사는 생활체육교류전, 종합재활마당, 문화예술교류전 등 다채롭게 진행됐으며, 전국 척수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약 1500여명이 참여했다.

바드코리아는 어울림한마당에서 이틀 동안 'Magic3 부스를 운영, 제품 소개와 함께 행사로 'Yes, I Can! (내가 할 수 있는) 3가지를 말하면 선물드려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바드코리아는 지난해 실리콘 재질의 일회용 자가도뇨카테터 'Magic3' 제품 국내 출시와 함께 'Yes, I Can' 캠페인을 론칭한 바 있다.

'Yes I can' 캠페인은 자가도뇨가 필요한 척수장애인들이 더욱 자신감 있고 자유로운 일상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응원하는 바드 글로벌 캠페인이다.

한편, 바드코리아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의 2018년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연간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는데, 현재 1기 참여자가 프로그램을 진행중으로 13일 수료를 앞두고 있으며, 이어 2기 참여자가 준비중에 있다.

참여자는 4∼5주간 일상생활, 가사활동, 문화 여가프로그램, 교류프로그램 등을 1:1로 전문코칭 스탭들과 함께하면서 사고 이전의 일상적인 삶을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Yes, I Can 캠페인은 사고로 하반신마비 장애를 갖게 된 후천성척수장애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사회 복귀를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는 기회를 돕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척수장애인들의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응원하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드코리아는 지난해 실리콘 재질의 일회용 친수성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를 국내에 선보이고 일회용 카테터 구입 및 보험 환급 절차에 대해 도움을 주는 '매직케어' 상담센터(1566-1101)와 카카오톡 플러스아이디 '매직케어' 계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