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고대안암병원-서울 10개 구의사회, 상생 통한 발전 모색
고대안암병원-서울 10개 구의사회, 상생 통한 발전 모색
  • 최원석 기자 cws07@doctorsnews.co.kr
  • 승인 2018.03.30 11:2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병원 보직자·구의사회 회장단 만나 간담회 개최
"고대병원 발전, 지역의사회 협력 없었다면 불가능해"
고대병원 보직자들과 서울시 10개 구의사회 회장단이 38일 만나 상생을 통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의협신문
고대병원 보직자들과 서울시 10개 구의사회 회장단이 38일 만나 상생을 통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의협신문

고대안암병원이 서울시 10개 구의사회 회장단과 만나 상생과 화합으로 발전 방안을 모색해 관심을 끈다.

고대안암병원은 지난 28일 고려대학교 미디어관 크림슨라운지에서 '서울시 10개 구의사회 회장단-고대병원 보직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성북구의사회 이향애 회장, 강북구의사회 조규선 회장, 도봉구의사회 김성욱 회장, 노원구의사회 조문숙 회장, 동대문구의사회 이태연 회장, 중랑구의사회 이건우 회장, 종로구의사회 유창용 회장, 성동구의사회 고선용 회장, 중구의사회 정종철 회장, 광진구의사회 임익강 회장 등 서울시 구의사회 회장단 7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고대안암병원 박종훈 원장, 김병조 진료부원장, 함병주 연구부원장, 안효현 기획실장, 박시영 교육수련부장, 홍순철 진료협력센터장, 정철웅 진료협력부센터장, 윤숙녀 진료협력팀장 등 고려대학교병원의 보직자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박종훈 원장은 '고대병원, 시대정신을 담아서'를 주제로 직접 발표를 하며, 안암병원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발전계획을 지역구의사회장들과 공유했다.

박종훈 원장은 발표를 통해 "최고의 역량을 갖춘 의료진,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응급의료역량, 첨단장비, 국가전략프로젝트 정밀의료 책임사업단 등 고려대학교병원은 미래를 선도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첨단융복합의학센터의 성공적인 건립은 물론, JCI 4차 인증, 최소수혈병원, 디자인씽킹센터를 통한 환자중심의 혁신을 만들어내 국민에게 신뢰받는 안전한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종훈 원장의 발표 이후에는 원활한 진료협력 체계 구축에 대해 자유롭고 발전적인 의견교류가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의사회장은 "어려울 때 기댈 수 있는 병원, 환자들이 다시 찾는 병원, 믿음직한 병원'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으며 "개원의들과 소통의 자리가 되는 간담회를 자주 실시해, 다양한 만남의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종훈 원장은 "고대병원의 발전은 지역의사회의 협력과 든든한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의뢰해주신 환자분을 정성껏 진료하는 것이 여러분께 보답하는 길이라 믿고 환자분들께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고대병원은 긴밀한 진료의뢰-회송 체계 활성화를 비롯해 정보 및 학문 교류와 급변하는 의료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위해 지역 개원의들과 끊임없는 소통으로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