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병원, 2018 뉴비전 선포식…공공의료 선도 의지 표명
보라매병원, 2018 뉴비전 선포식…공공의료 선도 의지 표명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3.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은 8일 원내 대강당에서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뉴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포된 비전은 대표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소명과 방향성을 반영하고자 수 개월에 걸쳐 마련됐다. 중장기 발전계획 컨설팅을 통한 외부 전문가 자문 및 시민, 교직원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만들었다.

'모든 서울 시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보라매병원의 기존 미션을 강화하고, '대한민국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이라는 새 비전을 선포했다.

이에 따라 ▲소외계층의 건강을 선제적으로 돌보는 병원 ▲중증질환의 공공의료 전달체계를 이끄는 병원 ▲지속성장 동력을 스스로 만드는 병원 등 3개의 하위 비전을 수립했다.

새롭게 수립된 비전 달성을 위해 ▲혁신추구 ▲자긍심 ▲생명우선 ▲최상의료 ▲최적진료 등 5대 핵심가치를 선정해 구체적인 실천 방향을 제시하고 공공의료의 가치를 실현할 방침이다.

김병관 보라매병원장은 "공공의료기관의 선두주자로서 새로운 비전과 함께 우리의 역할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미래를 위해 발돋움하는 시간이었다"며 "비전과 핵심가치 선포에 맞춰 공공의료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