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 비만·체형 치료 한 자리에
개원가 비만·체형 치료 한 자리에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8.02.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비만연구의사회 4월 1일 소공동 롯데호텔서 춘계학회
비만Ⅰ·비만Ⅱ·피부 미용 및 쁘띠 시술·실전 워크숍 마련
대한비만연구의사회는 4월 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3회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사전등록은 3월 29일까지 비만연구의사회 홈페이지(http://www.daor.kr/)에서 할 수 있다.
대한비만연구의사회는 4월 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3회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사전등록은 3월 29일까지 비만연구의사회 홈페이지(http://www.daor.kr/)에서 할 수 있다.

비만과 체형 치료에 관심이 있는 개원의를 위한 맞춤형 학술대회가 열린다.

'개원가 정통 비만학회'를 표방하고 있는 대한비만연구의사회는 4월 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23회 춘계학술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춘계학회는 비만Ⅰ·비만Ⅱ·피부 미용 및 쁘띠 시술을 비롯해 선착순 지원자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실전 워크숍으로 나눠 개원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비만Ⅰ'(그랜드볼룸A)에는 비만 개론·비만 체형치료·비만 약물을, '비만Ⅱ'(그랜드볼룸B)에는 생애주기별 비만치료·비만과 영양·체혈교절술-장비의 특성에 따른 비만치료를 소개하며, '실전 약물 처방전 분석을 통한 약물처방 기술'을 주제로 통합 강의를 진행한다. 또 주요 패널이 참여한 가운데  '진료실에서 마주칠 수 있는 실제적인 비만진료 Q&A'를 주제로 총정리 시간도 선보인다.

'피부미용 및 쁘띠 시술' 프로그램에서는 피부미용시술·뉴 트랜드·미용시술(보톡스·필러·레이저) 부작용 대처법을 비롯해 3대 쁘띠 복합시술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선착순 지원자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실전 워크숍에서는 비만 약물의 기전 및 실전 처방·주사와 장비 시술법·비만환자 실전 치료·고도비만 환자 위 내 볼 삽입술·지방흡입주사를 이용한 체형교정술·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피부재생술·체형교정을 위한 부위별 리프팅 시술법 등을 소개한다.

김민정 비만연구의사회장
김민정 비만연구의사회장

김민정 대한비만연구의사회장(경기도 용인시·미하나클리닉)은 "황금같은 주말 시간을 쪼개 학술대회장을 찾는 개원의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비만과 체형 치료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비만 진료에 충실하면서 진료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피부·쁘띠 분야의 기초 강의를 함께 준비했다"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3월 29일까지 비만연구의사회 홈페이지(http://www.daor.kr/)를 방문하면 된다. 문의(070-8951-64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