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헬스케어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 모두 한 자리
헬스케어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 모두 한 자리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2.22 17:2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1일, 'DHP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써밋 2018' 열려

스타트업, 투자자, 의료계, 대기업, 정부 부처 등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교류의 장이 열린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DHP)는 오는 3월 21일 디캠프 6층 다목적실에서 'DHP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써밋 2018'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분야의 동향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세미나와 패널토의, DHP가 육성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발표, 그리고 참석자 전원의 자기소개 및 네트워킹 순서가 마련돼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발표가 준비돼 있다.

최윤섭 대표파트너는 DHP의 활동 및 한국의 헬스케어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황을 소개하고, 이어서 가정의학과 전문의이자 창업가인 신재원 파트너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성공 조건'을 주제로, UX전문가이자 창업가 출신의 장진규 파트너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UX디자인'에 대해서 발표한다.

또 DHP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송제윤 대표)와 서지컬마인드(김일 대표) 등의 기업 데모도 준비돼 있다.

닥터다이어리는 모바일 기반의 당뇨 관리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다운로드 수 기준 국내 1위 당뇨 애플리케이션이다. 당뇨병 환자를 위한 혈당 관리 솔루션, 커뮤니티, 컨텐츠 뿐만 아니라 전문 쇼핑몰도 운영한다.

서지컬마인드는 VR(가상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의사가 초정밀 수술의 술기를 훈련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안과 의사 대상의 백내장 수술 시뮬레이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향후 이비인후과·심장외과의 수술로 확대할 계획이다.

DHP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전문으로 육성하는 엑셀러레이터이다. 서울대병원 교수 출신의 최윤섭 대표파트너를 비롯해, 의사이자 IT융합전문가인 정지훈 파트너, 맥킨지 컨설팅 출신의 내과전문의 김치원 파트너 등의 의료 전문가들이 2016년 설립했다.

지난해 소아청소년과·피부과·내분비내과·가정의학과·안과 등의 전문의뿐만 아니라,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신의 규제 전문가 및 인공지능 전문가 등을 파트너로 대거 영입해 독보적인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은 다른 분야와 달리 의료계, 규제기관, 보험업계, 환자 단체 등의 이해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다. 그만큼 신생 스타트업이 새롭게 진입하거나 살아남기에 어려움이 많다.

DHP는 이러한 분야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있는 의료 전문가들이 한국에서도 혁신적인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키워내고, 생태계도 구축하겠다는 것이 목표이다.

최윤섭 DHP 대표파트너는 이번 행사에 대해 "헬스케어 스타트업 업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모두 한 곳에 모이는 드문 기회"라며 "이해관계자들의 상호 교류와 이해를 통해 한국에서도 혁신적인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배출하는 토양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협신문
ⓒ의협신문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