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혈압 기록·공유…이제는 가정에서 손 쉽게
혈압 기록·공유…이제는 가정에서 손 쉽게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8.01.08 18:51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가정용 블루투스 혈압계(HEM-7280T) 첫 출시
혈압기록 스마트폰에 자동 저장…혈압 관리·심뇌혈관 질환 예측 도와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블루투스 전자혈압계 'HEM-7280T'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블루투스 전자혈압계 'HEM-7280T'

수은혈압계가 사라지고 앞으로 가정에서의 혈압측정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오므론헬스케어가 최초의 가정용 블루투스 전자혈압계(HEM-7280T)를 출시했다.

대표적 혈압계로 손꼽히는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전자혈압계에 ▲손 쉬운 블루투스 기능은 물론 ▲더 편리하고 정확한 혈압 측정표시 성능까지 갖춘 일명 '자동기록혈압계'로 새해 혈압관리를 다짐한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질병관리본부가 최근 발표한 국민건강영양조사(2016)에 따르면, 30세 이상의 약 3명 중 1명이 고혈압 환자로 서울 인구수인 약 1000만명에 이를 정도다.

고혈압 전 단계에 해당하는 고위험군도 30세 이상 성인의 25%를 차지한다. 고혈압은 뇌졸중,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의 가장 강력한 위험요인이지만, 평소 혈압 기록·관리와 이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 치료를 통해 예후는 얼마든 달라질 수 있기에 가정혈압 측정 및 기록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드래그 한 번으로 혈압 기록 손쉽게 스마트폰에 전송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블루투스 혈압계는 모바일 앱 '오므론 커넥트'와 연동돼 혈압을 손으로 일일이 기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스마트하게 덜어준다.

또 정확한 혈압 수치와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혈압 관리 및 심뇌혈관 합병증 예측을 돕는다.

▲10분 이내 측정한 3회분의 혈압 평균값을 표시해주며 ▲8주 내의 아침과 저녁 평균혈압 확인이 가능하고 ▲일주일 내 아침 평균혈압이 134/84mmHg 이상이면 '아침 고혈압(조조고혈압)' 마크를 표시한다.

또 혈압계 본체에 1인당 100회, 2인까지 개별 혈압 기록이 되고, 모바일 앱에는 측정 기록을 모두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 번 연결한 후에는 앱 화면에서 드래그(손가락으로 화면을 누른 채 아래로 끄는 동작)만 하면 혈압계로 측정한 기록이 자동 업데이트 되고, 시니어도 지시에 따라 쉽게 페어링  할 수 있다.

오므론 커넥트로 혈압변화 한 눈에, 전문가와 기록 공유 가능
'오므론 커넥트' 앱에서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블루투스 혈압계로 측정한 주간·월간 혈압 추이 및 아침·저녁혈압 변화를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가족과 혈압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병원 진료 시에도 활용할 수 있어 혈압 관리 및 치료상담에 대한 효율성을 높여준다.

집에서도 쉽고 정확한 혈압 측정 돕는 기능 더해
한국오므론헬스케어 HEM-7280T는 사용자 편의 기능도 강화했다.

백라이트 기능을 갖춘 블랙 액정으로 측정 결과를 보기 쉽고, 측정 도중 움직임 혹은 커프에 문제가 감지될 시 메시지를 표시해 올바른 자세로 혈압을 측정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밖에 정확한 측정을 위한 '불규칙 맥파 검출 기능'도 탑재했다.

1973년부터 세계 110개국에 2억대 이상의 가정용 혈압계를 판매해온 의료기기 선도 기업인 오므론헬스케어의 혈압계는 다블 에듀케이셔널 트러스트(dabl® Educational Trust) 등 국제 평가기관이 신뢰하는 혈압계로 자리잡았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에 발맞춰 블루투스 혈압계를 국내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기기 및 전용 모바일 앱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오므론헬스케어, '심뇌혈관 질환 제로' 목표에 도전
정지원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회장은 "한국오므론헬스케어는 세계적인 가정용 혈압계를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 좋은 혈압계 보급은 물론, 스마트 헬스케어로 '심뇌혈관 질환 제로'라는 새로운 목표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또 "언제 어디서나 혈압을 측정하고, 의료전문가의 치료를 돕는 적극적 고혈압관리 환경 조성과 국내 고혈압 개선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블루투스 혈압계 HEM-7280T는 가까운 약국 및 의료기 판매처, 대형마트 또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권장소비자가격 15만원)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