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무릎 통증 정복
[신간] 무릎 통증 정복
  • 이영재 기자
  • 승인 2017.12.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일 지음/도서출판 푸른솔 펴냄/1만 5000원

 
관절이 편하면 인생이 편하다. 관절이 편치 않으면 일상 생활이 어려워지고, 삶 전체가 황폐해져 고통속에 힘든 시간을 견뎌야 한다.

'평생 척추·관절 건강 프로젝트' 일환으로 <요통 정복> <목디스크 정복> <척추댄스테라피> 등을 잇달아 출간한 고도일 원장(서울 서초·고도일병원)이 이번엔 육체가운데 가장 많은 역할을 하며 쉽게 손상되고 고통도 따르는 다리에 주목해 <무릎 통증 정복>을 펴냈다.

이 책에는 임상 사례를 통해 검정된 무릎관절, 고관절 및 발목관절의 강화에 효과적인 단계별 운동법이 소개돼 있다. 또 다리통증 완화를 위한 테이핑요법과 근에너지 이완요법·휜다리교정운동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책에 소개된 고관절·무릎관절·발목관절을 강화하는 운동법은 환자는 물론 특별한 이상을 못느끼는 예비 환자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저자는 이 책에서 "척추나 관절의 경우 의학적 접근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와 접목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면서 임상을 통해 결과를 도출해 왔다"며 "'고도일의 평생 척추·관절 건강 프로젝트' 시리즈에 소개된 내용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의 노력을 기울여 차근차근 얻을 수 있는 근본적인 치유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초기부터 말기까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물론 아직 건강한 척추·관절을 가진 사람들도 시행하면 반드시 질환을 정복하고 퇴행도 늦출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두 7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쉼게 보는 무릎 관절 해부학 ▲무릎관절 강화 운동 ▲다리를 건강하게:근 에너지 이완요법 ▲다리통증 완화 테이핑 요법 ▲휜다리 교정 운동 ▲고관절 강화 운동 ▲발목관절과 발 강화 운동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02-704-25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