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2017 전자문서 대상' 장관상 수상
유비케어, '2017 전자문서 대상' 장관상 수상
  • 이정환 기자
  • 승인 2017.12.1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전자주소 통한 정보전달 서비스...검진수검자 손쉽게 결과 확인

 
유비케어가 7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17 전자문서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유비케어의 검진결과 온라인 서비스 '샵키퍼(#Keeper)'는 건강검진결과를 수검자들에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제공하는 의료정보 보안 솔루션이다.

덕분에 수검자들은 우편이나 이메일 통지로 인한 개인정보의 유출·분실의 걱정 없이 검진결과 확인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검진기관 역시 민감정보인 건강검진결과를 공인전자주소를 통해 전송하므로 보안성도 확보된다.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결과확인을 위한 소요시간도 15∼30일에서 4∼7일 이내로 크게 단축된다.

최종열 파트장(유비케어 검진사업파트)은 "기존의 검진기관 중심의 검진결과 유통 체계에서 수검자 중심의 검진결과 온라인 유통 서비스 체계를 구현하게 된 가장 큰 목적은 수검자 편의 향상에 있다"고 강조하며 "올해 검진기관에서 샵키퍼(#Keeper) 선택률이 지난해에 비해 55%나 증가 했고, 해당 솔루션의 보급 및 확대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샵키퍼(#Keeper)'는 지난해 10월 출시돼 우리나라 대표 종합검진센터 59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주요 검진 프로그램 개발업체 7곳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