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06:00 (금)
[신간] 하루 5분 웃음운동법

[신간] 하루 5분 웃음운동법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7.12.07 13:5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요셉·김채송화 지음/스타리치북스 펴냄/1만 6000원

 
한국인들은 기가 죽어 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정신적인 힘을 잃어버린 채 심각한 위기를 맞이하고 있다. 힘의 원천인 가정에서부터 관계가 단절되고, 그 결과 아이들은 방황하고 있다. 미래를 짊어져야 할 아이들이 정체성의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이다. 모두가 '행복'을 외치고는 있지만 사실 이렇다 할 대안도 없다. 무기력하고 깊은 우울감에 빠진 한국 사회는 도통 유쾌하고 활기찼던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아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해결책은 없을까.

"웃음은 필수 자신감, 필수 자존감을 높이는 탁월한 도구다!"

이요셉 한국웃음연구소장과 김채송화 엄마자신감연구소장 부부가 펴낸 <자신감 up, 자존감 up 하루 5분 웃음운동법>이 출간됐다.

저자는 이 책에서 '웃음운동법'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열정 있고, 패기 있고, 용기 있는 모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들은 '웃는 행위'만으로도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웃음으로 하여금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고 더 나아가 행복을 도모하는 사회로 변화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1997년 처음으로 웃음치료를 시작해 행복문화를 전파해 온 저자들은 이제 '대한민국 기 살리기 운동'에 나섰다.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다양한 웃음들의 방법들을 소개하고 동작 이미지를 통해 실생활에서 따라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1장 '21세기에 웃음이 꼭 필요한 이유'에서는 우리 사회에서의 웃음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우리 삶에 있어서 웃음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알 수 있다.

2장 '건강을 만드는 웃음운동법'에서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웃음운동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웃음이 우리 인체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다.

3장 '자신감을 살리는 웃음운동법'은 자신감을 살리는 웃음운동법을 알려주고 4장 '자존감을 살리는 웃음운동법'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살리는 웃음운동법에 대해 설명한다.

5장 '관계 향상을 위한 웃음운동법'은 타인과의 관계에 있어서 웃음의 역할에 대해 설명한다. 다른 이와의 소통을 위해 얼마든지 웃음을 활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6장 '성공을 부르는 웃음운동법'은 자아를 실현하기 위한 웃음운동법을 설명한다. 꿈을 이루고 사회 안에서 굳건히 자리 잡는 데 도움을 줄 방법을 배울 수 있다.

7장 '행복한 가족 만들기 웃음운동법'은 행복의 가장 작은 단위인 가족을 위한 웃음운동법을 설명하고 있다. 가족구성원 모두가 웃음운동을 함으로써 더욱 견고하고 화목한 가정으로 거듭나게 한다.

저자들은 "이 책은 웃음을 통해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살리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다. 정신적으로 궁핍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리고 삶의 여유를 잃어 나 자신을 보듬을 시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무엇보다 유익한 책이 될 것"이라며, "책 속에 소개된 약 50여 가지의 웃음운동 방법을 살펴보고 마음을 이롭게 하는 나만의 얼굴 근육을 찾아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02-2051-8477).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