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부산시의사회 의학대상 수상자 선정
부산시의사회 의학대상 수상자 선정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7.11.13 13:5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봉사상 김중래 원장...학술상 박현준·황현용 교수
시민보건의학연구상 이호섭·정우진 교수...시상식 11월 18일
▲ 부산시의사회 의학대상 수상자들. 왼쪽부터 김중래 원장(사회봉사상), 박현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황현용 고신의대 교수(학술상), 이호섭 고신의대 부교수·정우진 동아의대 부교수(시민보건의학연구상).
올해 부산광역시의사회 제36회 의학대상 사회봉사상 수상자로 김중래 원장(사상구·성심마취통증의학과의원)이 선정됐다. 
 
제36회 의학대상 학술상은 박현준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부산대병원 비뇨기과)와 황현용 고신의대 교수(고신대복음병원 진단검사의학과)가, 제49회 시민보건의학연구상은 이호섭 고신의대 부교수(고신대복음병원 내과)와 정우진 동아의대 부교수(동아대병원 안과)가 선정됐다.
 
사회봉사상을 수상하는 김중래 원장은 홀로사는 부산 밥상공동체·연탄은행과 함께 노인을 비롯한 불우이웃을 위해 손수 연탄을 나르고 있다. 지역사회 보건소·의약단체와 협력, 분기마다 열고 있는 무료 건강의 날 행사에 참여해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노동자의 건강도 보살피고 있다.
 
제36회 의학대상 학술상을 수상하는 박현준 부산대 의전원 교수는 <The World Journal of Men's Health> 편집장을 맡아 남성생식계 기초의학을 비롯해 불임·성기능·비뇨기 분야 학문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학술지는 올해 미국 톰슨로이터사의 Web of Science의 SCI-E에 등재됐다.
 
부산시의사회 편집위원·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 학술이사·대한비뇨기과학회 편집위원·대한생식의학회 학술위원을 맡고 있으며, 최근 <Journal of Sexual Medicine> 편집인으로 위촉됐다.
 
학술상 공동 수상자인 황현용 고신의대 교수는 대한임상화학회 이사·대한진단검사의학회·대한혈액학회·대한암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진단검사의학 분야에서 꾸준히 학술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Laboratory Medicine>에 발표한'The RIDA Allergy Screen Versus the Phadiatop Test in 430 Consecutive Patient Specimens'를 통해 RIDA 알레르기 스크린과 Phadiatop 검사의 유용성을 비교, 진단검사의학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49회 시민보건의학연구상을 받는 이호섭 고신의대 부교수는 '이식 불가능한 다발성 골수종 환자에서 Bortezomib을 포함한 항암화학요법(VMP)의 초기 치료 반응과 생존율 예측 연구'를 통해 효과적이고 독성이 약한 새로운 약제와 항암제 병합요법을 통한 초기반응이 생존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할 계획이다.
 
시민보건의학연구상 공동 수상자로 선정된 정우진 동아의대 부교수는 '당뇨병성 망막병증의 치료로서 기존의 광응고술에 비견한 유리체내 베바시주맙 주입술의 대체 효과'를 통해 당뇨병성 망막병증 치료에서 유리체내 베바시주맙 주입술의 효과를 검증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18일 부산롯데호텔에서 열리는 부산시의사회 학술대회 개회식 때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김홍식 KMA POLICY 특별위원회 전문위원회 위원장(부산시의사회 대의원회 부의장)이 'KMA POLICY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설명회를 연다.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리는 학술강연은 안희배 학술이사가 사회를, 정성운 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외래에서의 관찰통의 감별과 치료(김근태 고신의대 교수·고신대복음병원 류마티스내과) ▲고혈압 약물의 실제 적용(박경일 동아의대 교수·동아대병원 내과) ▲발기부전에 관한 약물치료(이기수 동아의대 교수·동아대병원 비뇨기과) ▲종신보험의로 준비하는 절제전략과 상속, 증여세 면세 방법(이진철 비엡시금융서비스 본부장) 등을 선보인다.
 
펄룸에서 열리는 학술강연은 김보석 공보이사가 사회를, 오경승 고신의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감염병 예방 교육(김용균 인제의대 교수·해운대백병원 감염내과) ▲여행의학(이신원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부산대병원 감염내과) ▲부산의 근대건축물-병원 건물을 중심으로(김기수 동아대 교수·건축학과) ▲의료봉사단 구성 및 운영(양종필 이태석기념사업회 운영위원장) 등이 이어진다.
 
오후 6시부터 진행하는 부산시의사의 날 개회식은 정봉진 총무이사의 사회로 의학대상(학술상·사회봉사상) 및 시민보건연구상 시상식이 열린다.
 
저녁 만찬에서는 허준 기획조사이사의 사회로 닥터스심포닉밴드·부산의사합창단·밀라스의 공연이 펼쳐지며, 마지막 순서로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