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21:53 (금)
바드코리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후원금 협약식

바드코리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후원금 협약식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7.11.07 16:5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국내 척수장애인 사회복귀 프로그램 지원

 
글로벌 의료기기사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프로그램 후원 협약식을 6일 서울시 여의도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사무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 협약식은 바드코리아 하마리 대표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바드코리아는 이번 후원을 통해 한국척수장애인협회에게 연 간 일상홈 프로그램 운영비 5000만원과 관련 제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프로그램은 사고와 질병으로 중도장애인이 된 척수장애인을 대상으로 선발해 4주 간 전문코치, 심리상담가, 직업재활전문가 등의 다양한 코칭 스탭들이 집중 훈련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2015년부터 운영해 온 사회 복귀 프로그램이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입소생은 일반 아파트에 마련된 일상홈 주거 공간에 입소해 지역사회에서 생활할 사회복귀를 위한 가사활동, 대중교통 이용, 마트 장보기, 요리 만들기 등의 일상생활훈련은 물론, 자가도뇨(CIC) 등의 신번처리 훈련과 성재활상담, 직업상담, 학업상담 등의 상담프로그램과 함께 생활체육, 문화 여가프로그램, 대인관계 회복프로그램 등을 체험하게 된다.

하마리 대표는 "글로벌 바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Yes, I Can' 캠페인의 취지와 부합하는 '일상의 삶으로, Yes, I Can' 프로그램은 사고나 질병으로 하루 아침에 장애인이 된 입소생들이 사고 이전의 일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하고 있다"며 "자가도뇨가 필요한 환자 가운데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척수장애인의 사회복귀를 돕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는 것에 공감하며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근회 회장은 "현재 우리나라 척수장애인의 평균 재활기간을 2∼3년 정도로보고 있는데, 장기입원으로 인한 당사자 및 가족의 상실감과 사회적 고립은 사회복귀에 큰 제약이 되고 있다"며 "사고 이후 빠른 시간내의 사회복귀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장기 입원으로 인해 오랜 시간 방치되고 사회복귀에 필요한 훈련이 사실상 실현되고 있지 않아 사회적 경제적 비용으로도 큰 손실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척수장애인들은 사회생활을 하다가 장애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경단장(경력단절장애인)이지만 그 경험들이 사장되는 것은 국가적인 손해여서 안타깝다" 며 "해외에는 선진국을 비롯해 이미 많은 나라에서 척수장애인 환자들의 사회복귀 정책 및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것에 비하면 우리나라는 아주 미흡한 단계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드코리아는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의 자가도뇨에 필요한 실리콘재질의 일회용 친수성 자가도뇨카테터 'Magic3'를 지난 10월 국내에 출시했다.

또 자가도뇨 환자들을 위한 일회용 카테터 구입 및 보험 환급 절차에 대해 도움을 주는 '매직케어' 상담센터(1566-1101)와 카카오톡 플러스아이디 '매직케어' 계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