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6 21:21 (화)
지멘스, 체외진단 시스템 '아텔리카 솔루션' 런칭
지멘스, 체외진단 시스템 '아텔리카 솔루션' 런칭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7.10.17 15:1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컨베이어 시스템보다 10배 빠르고 양방향 이동으로 신속한 검사
300가지 이상의 맞춤형 구성, 검사 환경 변화와 한정된 공간에 적절

 
지멘스 헬스케어 한국법인은 새로운 첨단 체외진단 시스템인 '아텔리카 솔루션(AtellicaTM Solution)'의 CE 마크 획득과 전 세계 출시를 발표했다.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고 손쉽게 확장이 가능한 자동 면역 및 화학시스템인 아텔리카 솔루션을 유럽, 미국, 남아메리카, 아시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텔리카 솔루션은 진단검사실의 검사자가 쉽게 운영할 수 있어 검사 운영 소요 시간을 줄이고 결과 검토 과정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한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검사실 진단 부문 프란츠 발트(Franz Walt) 사장은 "아텔리카 솔루션은 진단검사의 검체 관리방법을 달리하고 미래의 불확실한 확장을 대비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업계의 판도를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아텔리카 솔루션은 전세계의 진단검사 전문가의 시장 조사를 통해 개발됐으며, 그 결과 검사 흐름을 간소화하고 정도 관리를 철저하고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게 돼 검사자가 정확한 검사 결과에 집중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아텔리카 솔루션은 검체 매니저, 면역 분석기, 화학분석기로 구성되며 중대형 검사실에 적합하게 구성할 수 있다. 또 예측하지 못한 검사 확장과 공간 문제에 손쉽게 대응하는 맞춤형 분석기이다.

이는 검체 매니저, 분석기를 혼합하여 최대 10대까지 연결할 수 있고, 선형oL형oU형의 형태로 300개 이상의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다.

또 독립적인 형태로 운영하거나 앱티오 오토메이션(Aptio Automation) 과 연결해 화학, 면역, 혈액, 혈액응고 및 혈장 단백질 분석기 등과 함께 자동화 시스템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면역분석기는 시간당 440 검사가 가능해 제곱미터당 업계 최고의 생산성을 보여준다.

아텔리카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아텔리카 자기 검체 이동시스템(Atellica Magline Transport)이 검체를 운반한다는 것이다.

이는 특허를 획득한 지멘스 독자 기술로서 기존 컨베이어 운용시스템보다 10배 빠른 이동속도를 보유하고, 검체의 양방향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검체 관리 능력을 제공한다.

이같은 이송 기술은 다중 카메라 시스템, 지능적인 검체 동선 관리, 자동으로 수행되는 정도 관리(QC) 및 보정(Calibration)과 결합해 일반 검체와 응급 검체를 독립적으로 통제해 임상의사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전달한다.

특히 아텔리카 솔루션은 지능적인 검체 관리를 통해 검사실 프로세스를 간소화시킨다. 소아용 튜브와 모검체로부터 분주된 검체 컵을 비롯해 3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검체 유형을 처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일한 시약 및 소모품을 사용해 검사실에서 서로 다른 구성의 아텔리카 솔루션을 사용하더라도 환자가 어느 곳에서 테스트를 수행하든 관계 없이 일관성 있는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아텔리카 솔루션은 검사시간이 10분인 심장마비 인자 검사항목을 포함한 170여개 이상의 포괄적인 검사 항목을 제공하며, 50개 이상의 항목을 개발중이다.

면역분석기는 특허 출원 중인 이중 배양 설계, 반응 온도 및 습도 제어 기능이 향상되어 강력한 자기 물질, 탁월한 세척 공정으로 신속하면서도 고도로 정확한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원격 제어 모니터링, 자체 회복 기능,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바탕으로 분석기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아텔리카 솔루션은 국내에서 2017년 4분기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10월 18∼20일까지 서울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