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이벤트 등을 위해 홍보대행 업체를 활용하고 있으나 일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학술적인 홍보와 전문성 등에서 문제를 노출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주로 다국적 제약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홍보대행업체는 주로 회사의 대소비자 홍보 및 제품 또는 회사의 이벤트 등을 담당하고 있는 가운데 제약업계는 이들 대행업체들이 전문성이 부족할 뿐 아니라 홍보에도 적극적이지 못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의약품은 공산품과 달리 전문성이 요구돼 정확한 정보전달을 필요로 하고 있으나 홍보대행업체 담당자가 여러 의약품 품목을 담당하는 등 전문성이 떨어져 대국민·대언론 홍보에 문제가 있다는 주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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