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0 06:00 (토)
민주당 "의료계와 의료영리화·원격의료 막았다"

민주당 "의료계와 의료영리화·원격의료 막았다"

  • 이승우 기자 potato73@doctorsnews.co.kr
  • 승인 2017.04.21 22:07
  • 댓글 2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호중 정책위의장, 평가...추무진 회장 "정책 협의 지속" 화답
"의협 제안 25개 어젠다 중 17개 문재인 후보 공약에 반영" 강조

▲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이 의료계의 도움으로 박근혜 정부의 의료영리화, 원격의료 추진을 저지할 수 있었다며 사의를 표했다. 이에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은 앞으로도 양측이 보건의료정책에 대해 긴밀하게 협의하자고 화답했다.ⓒ의협신문 김선경
더불어민주당이 의료계와 함께 박근혜 정부의 의료영리화·원격의료 추진을 저지한 것에 대해 의료계에 사의를 표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은 21일 국회 문재인 후보 선거대책본부에서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 등 의료계 인사들을 만나 정책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는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이광래 인천시의사회장, 현병기 경기도의사회장, 박상문 충남의사회장, 김교웅 서울시의사회 대의원회 부의장, 백현욱 한국여자의사회 국제이사, 이윤수 전 서울시 중랑구의사회장, 임익강 서울시 광진구의사회장, 김주현 기획이사, 김성남 대외협력이사 등이 함께했다.

간담회에서 윤 정책위의장은 의료영리화·원격의료 저지에 대해 회고하고, 의료계의 협력이 큰 힘이 됐다고 평가했다.

▲ 추무진 의협회장(사진 왼쪽)과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오른쪽).ⓒ의협신문 김선경
윤 의장은 먼저 "문재인 후보 선대본부를 방문해 줘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어려운 환경에서 항상 국민 건강을 위해 의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다.의료의 공공성과 대부분 의료기관을 의사가 직접 설립해 운영하는 현실을 고려해 두 특성을 잘 조화시켜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 어느 쪽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특히 "박근혜 정부는 각종 규제 완화를 통해 끊임없이 의료를 약화시키는, 의료를 대자본의 지배하에 넣으려고 시도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이 통제하고 막아 왔다. 그 과정에 보건의료계 뒷받침이 있었고, 특히 의협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한다"면서 "앞으로도 병의원들이 국민 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추무진 의협회장은 "지난 수년간 의협과 더불어민주당이 보건의료정책에 대해 논의했고 견해차를 좁혀왔다. 의료계가 우려하는 각종 제도·정책을 저지하는 데 더불어민주당의 도움이 있었다는 것을 의협 회원들도 잘 알고 있다"면서 "특히 의료영리화와 원격의료를 확고하게 막아 준 것에 감사를 전한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대선에 앞서 의협은 여러 경로로 더불어민주당과 정책 협의를 했다. 그 결과 의협의 정책 제안이 더불어민주당 공약에 많이 반영됐다. 앞으로도 의협과 더불어민주당이 보건의료정책을 협의하고 대화하는 파트너십을 이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의협신문 김선경
한편 간담회에 배석한 조원준 더불어민주당 보건복지수석전문위원은 "의협이 더불어민주당에 제안한 5대 핵심 정책을 포함한 25개 어젠다 중 17개가 문재인 후보 공약에 반영됐다"면서 "의협이 의료계만이 아닌 국민과 의료계를 위한 정책을 제안해 줬기 때문에 높은 반영률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의협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