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협신문)은 지난해 '의사, 새로운 혁신을 만나다'를 주제로 제4회 의료지식경영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의협신문]이 엠비에이코리아와 공동으로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7) 기간에 의사회원과 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식경영 세미나'를 마련한다

이번 세미나는 올해로 5회째로 '의사, 서비스 디자인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이뤄진다.

세미나는 3월 19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 40분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개최된다.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2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강의는 총 5강으로 50분씩 진행된다. 구정하 가톨릭대 의료경영대학원 교수이자 디자인케어 대표는 '환자경험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첫번째 강의를 한다. 구 교수는 의료에서 서비스 디자인은 무엇이며, 환자경험을 어떻게 향상 시킬 수 있을지 등을 알려준다.

 

두번째 강의는 오영미 텐지노 그룹 대표가 '공감의 기술을 통한 의료 서비스 디자인 사례'라는 주제로 서비스 디자인의 공감 비법과 좌충우돌 서비스 디자인 실전 사례를 공유한다.

김남형 계원대학교 교수는 세번째 강의에서 '인간을 위한 관점과 가치를 만드는 서비스 디자인'을 주제로 서비스 디자인의 개념과 프로젝트 사례 등을 소개한다.

네번째 강의는 김준배 서울나우병원장이 'Best 1이 아닌 Only 1이 되기 위한 중소병원의 노력'을 주제로 환자 맞춤 서비스 디자인과 차별화 전략을 알려준다.

엄중식 가천의대 감염내과 교수는 마지막 강의에서 '의료기관이 반드시 알아야 할 감염관리'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의료관련감염 현황과 정책 변화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사전등록은 3월 15일 수요일까지 홈페이지 (http://mdcampus.co.kr/2017-kimes)와 전화(02-561-8279) 또는 팩스(070-8271-0998)로 접수하면 된다. 사전등록비는 2만원이며, 현장등록시에는 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