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6 14:29 (화)
고대안암병원, 꿈씨(KUM-C)봉사단 창단 1주년 기념식
고대안암병원, 꿈씨(KUM-C)봉사단 창단 1주년 기념식
  • 박소영 기자 syp8038@daum.net
  • 승인 2016.08.19 10:0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회진료버스로 사회봉사단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펼쳐
2015년 7월 창단 후 매주 전국 순회하며 사랑나눔 실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10일 오후 5시 의과대학 윤병주홀에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꿈씨(KUM-C)봉사단 창단 1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기형 안암병원장, 이정구 사회봉사단장을 비롯해 현대차 정몽구 재단 유영학 이사장, 고려대학교 어도선 사회봉사단장, 씨젠의료재단 이갑노 대표의료원장, 고대의료봉사회 이향애 회장, 선한의료포럼 박한성 이사장 등 유관 보직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평소 나눔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에 앞장섰던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적인 노력을 한 교직원들의 노력을 지원하고 조직화하기 위해 2015년 7월 사회봉사단을 창단했다. 이후 북부하나센터, 외국인보호소, 몽골센터, 다문화가족센터 등 의료소외계층을 직접 방문해 8200여명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
 
사회봉사단으로 1년간 활동해온 단원들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가족으로서 긍지를 가지고 특색을 나타내고자 지난달 고려대 의대의 영문 표기인 'KUMC'를 활용해 '꿈씨(KUM-C)'봉사단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사회봉사단과 함께 출범한 순회진료버스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협력하여 만든 무료 건강검진 버스이다. 버스 내부에는 초음파, 심전도,골밀도, 혈액검사 등이 가능하며, X-ray실, 치과진료실이 설치되어 있다. 꿈씨봉사단은 온정이 필요한 것이면 순회진료버스로 어떤 곳이든 직접 찾아가 활동에 나서고 있다.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다니며 건강검진과 진료, 복지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지역사회와 국내에만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스리랑카, 파키스탄, 아이티 등 해외 재난 지역을 찾아 피해자들에게 의료 지원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마다가스카르, 몽골,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등 의료 소외 지역의 난치병 환자들을 병원으로 인도해 수술과 치료, 진료비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우리 지역과 사회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꿈씨봉사단의 공로가 인정되어 올해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한국 최고의 경영자 대상 사회공헌부문 대상' 등을 연달아 수상한 바 있다.
 
기념식 말미에는 1년 동안의 순회진료 현황과 활동을 살펴본 후,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꿈씨봉사단의 사회공헌활동에 협력하고 있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 씨젠의료재단, 고대의료봉사회, 선한의료포럼에 감사패가 전달됐고, sk브로드밴드 사회공헌팀 이도영 팀장의 '자원봉사 꼭 해야 되나요?' 주제의 특강을 끝으로 기념식이 마무리됐다.
 
이기형 안암병원장은 "건강한 희망을 전하고 인술을 실천을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오늘 이 기념식에 주인공인 꿈씨봉사단분들의 열정이다"며,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봉사에 임한 교직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사회봉사단의 왕성한 활동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사회봉사단장은 "지난 1년간 의료소외계층을 만나며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한 꿈씨봉사단 교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꿈씨봉사단과 순회진료버스는 어디든 달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