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6 15:04 (화)
이화의료원 "무한가치 창출 상생의 헬스케어 구축"
이화의료원 "무한가치 창출 상생의 헬스케어 구축"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6.06.22 10:56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교육·연구 혁신…제2 도약 위한 뉴비전 선포식
비전 실현 위해 새 병원 성공적 개원·성장 동력 확보 주력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 새 병원 완공을 2년여 앞두고 제2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발표했다.

16일 이화의료원은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경영진과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우복희 이화의료원 발전후원회장·김용태 국회의원(새누리당·양천을)·황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양천갑)·김수영 양천구청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김한수·이사라 이화의대 교수의 사회로 김승철 의료원장의 기념사, 장명수 이사장의 격려사에 이어 박은애 기획조정실장의 뉴비전 소개와 함께 김승철 의료원장을 비롯한 교직원 대표들이 뉴비전을 선포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화의료원이 이번에 새롭게 제정한 미션은 '사랑의 기독교 정신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구한다'로 1887년 국내 최초의 여성 병원인 보구여관(保救女館)의 설립 정신인 섬김과 나눔의 기독교 정신이 시대적 사명임을 재천명했다.

이화의료원은 16일 뉴비전 선포식을 열고 ▲전인적 진료를 통한 최상의 치유 경험을 제공하는 병원 ▲창의적 교육을 통한 미래 의료 리더를 양성하는 병원 ▲실용적 융합연구를 통한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병원 ▲공감과 화합을 바탕으로 이화 가족이 행복한 병원 등의 실현을 통해 '무한 가치를 창출하는 상생의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선언했다.
아울러 새로운 비전으로 ▲전인적 진료를 통한 최상의 치유 경험을 제공하는 병원 ▲창의적 교육을 통한 미래 의료 리더를 양성하는 병원 ▲실용적 융합연구를 통한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병원 ▲공감과 화합을 바탕으로 이화 가족이 행복한 병원 등의 실현을 통해 '무한 가치를 창출하는 상생의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선언했다.

이화의료원은 뉴비전의 구체적 실현을 위해 새로운 혁신과 도전에 나서 새 병원의 성공적 개원과 미래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기존 제도나 시스템을 신속하게 바꾸고, 변화를 선도하는 과감한 혁신 활동으로 진료·교육·연구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이대목동병원과 새 병원의 상생적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승철 이화의료원장은 "새로운 비전은 진료·교육·연구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해 무한가치를 창출하는 상생의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환자와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병원을 만들자는 것"이라며 "국내 최초로 기준병실 3인실, 전 중환자실 1인실의 혁신적 구조로 설계된 환자 중심의 새 병원을 성공적으로 개원해 대한민국 의료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이를 통해 세계 시민에게 최상의 치유 경험을 제공하는 의료원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신설되는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 새 병원은 기존 진료 시스템과 의료 문화를 바꿀 새로운 환자 중심 병원으로 2018년 완공해 2019년 초 개원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