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2016 -1 주사시술 패러다임 바꾸는 'Vein Probe'
kimes 2016 -1 주사시술 패러다임 바꾸는 'Vein Probe'
  • 특별취재팀 sj9270@doctorsnews.co.kr
  • 승인 2016.03.10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스엠Inc, 실시간 혈관 영상 제공... 신속·정확한 주사 가능

[Booth-L131 / 아이에스엠Inc.]아이에스엠Inc.는 KIMES 2016에서 실시간으로 피하혈관의 영상을 보여주는 Vein Probe(혈관탐지기)를 선보인다. 첨단 분광기술 전문 업체로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Vein Probe는 빠르고 정확하게 혈관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면서, 환자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안전한 시술을 도와주는 의료기기이다. 아이에스엠Inc.의 Vein Probe는 미세혈관 탐지가 가능해 소아·노약자·응급환자 등 다양한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적외선 분광검출 방식으로 피부 접촉 없이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반복적인 주사 시술이나 잘못된 주사 처치를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Vein Probe는 설치가 쉽고 사용이 편리하며, 실시간으로 혈관을 2배·4배로 확대 관찰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혈관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불러오기 기능을 통해 시술 전후 비교 분석이 가능하며, 환자별 파일 관리도 가능하다.

 

Vein Probe는 혈관을 정확히 인식하고 시술해야 하는 정맥주사 시술이나 혈관을 피해서 시술해야 하는 성형외과의 보톡스나 필러 시술 등에 사용할 수 있다.

Vein Probe는 기구 조작 없이 빠른 사용이 가능한 'Vein Probe-D(데스크형 혈관탐지기)'와 자유로운 관절을 적용해 원하는 시술부위의 관찰이 가능한 'Vein Probe-F·S(고정형·스탠드형 혈관탐지기)' 등 세 가지 제품이 있다.

현재 Vein Probe - D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식품의약국(FDA) 허가 등록이 완료된 상태다. 유럽의 CE 허가 인증은 진행 중에 있다.  

▲ 진승민 아이에스엠Inc. 대표
연구원 시절, 어린 조카가 병원진료를 받는데 간호사들이 혈관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모습을 봤다. 그때 혈관을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으면 환자도 의료진도 좀 더 편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이를 계기로 Vein Probe(혈관탐지기) 제품개발 관련 연구를 시작했으며, 빛을 이용해서 혈관을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특허와 관련한 파생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이런 연구개발 성과를 기업에 이전하려 했지만, 결국 기술을 가장 잘 아는 사람이 이를 제품화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창업을 결심했다.

해당 기술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이 제품을 만들어야 몰입도 높고 제품화의 성공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다.

아이에스엠Inc.의 주력제품인 'Vein Probe(혈관탐지기)'와 'Monochromator(단색화장치)'가 사용자의 입장에서 개발된 제품이라 들었다.

Vein Probe와 Monochromator 모두 소비자인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함과 필요성을 고려해 직접 개발한 제품이다. Vein Probe는 적외선을 이용해 혈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장비로 디스플레이 창을 통해 정맥(혈관)과 모세혈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의료현장에서 소아나 노약자·응급환자 등의 치료를 위해 혈관을 쉽게 찾고 시술에 도움을 주게 된다. 특히 기존 수입제품 대비 성능과 가격에서 경쟁력이 월등히 높은 것이 장점이다. 피부과에서는 물론 하지정맥 진단에도 활용될 정도로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받고 있다.

회사의 또 하나의 주력제품인 Monochromator는 광대역 필터 탑재로 빛 파장을 선택할 수 있는 기기이다. 기존 제품 대비 다양한 광학 필터들을 올인원 형태로 대체할 수 있다. 이 제품 역시 효율성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연간 15조원에 달하는 디스플레이·반도체 검사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갈 전망이다.

아이에스엠Inc.의 기업관이 남다르다.

아이에스엠Inc.의 기업관은 '인류에 도움이 되는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기업은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개선해 나가야 한다.

사람을 위한 제품 연구와 개발 모두가 충족됐을때 좋은 회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에스엠Inc. 역시 좋은 회사로 발전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다.

▲ 진승민 대표
아이에스엠Inc. 설립이래, 전문기업으로서 사람중심을 강조해왔다.

구성원 개인의 능력과 꿈을 펼칠 수 있는 곳, 행복한 개인생활이 지속되는 그런 회사를 만들고 싶다.

기업은 실력보다는 인성이 갖춰진 인재가 필요한 곳이다. 그만큼 사람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 된다. 직원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직원을 가장 중요한 사람으로 느끼게 해주는 회사를 만들고자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처럼 아끼고 그들의 행복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해외 수출 전략은 무엇인가.

의료기기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일본 등의 의료선진국을 주요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매출액의 95%를 수출을 통해 달성할 계획이다. 우선 미국 FDA 등록과 CE 인증 진행 등 해외 진출에 필요한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우리 제품과 유사한 여러 종류의 혈관탐지기가 개발돼 시장에 나오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성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시장을 점차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의 목표와 포부는 무엇인가.

의료기기 분야에서는 비접촉식 검출 기술을 바탕으로 Vein Probe에 이어 혈류측정기와 무채혈 혈당측정기를 순차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의료서비스의 수준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민간연구재단을 설립해 기초과학의 발전과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자들을 평생 지원할 계획이다. '인류에 도움이 되는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이라는 회사의 이념에 맞게 모두를 행복하게 하고 사회에 이바지 하는 회사로 거듭날 계획이다. 

 

업체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당업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