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kimes 2016 -1 루트로닉, 'KIMES 2016' 서 신제품 전시
kimes 2016 -1 루트로닉, 'KIMES 2016' 서 신제품 전시
  • 특별취재팀 sj9270@doctorsnews.co.kr
  • 승인 2016.03.10 05:5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트로닉, 초단파 자극기 '엔커브' 온-오프라인 이벤트 진행
피코초 레이저 '피코플러스4(PICO+4)'전시

[Booth - A222 / 루트로닉] 루트로닉이 KIMES 2016에서 신제품 허리둘레 감소 의료기기 '엔커브'를 공개한다.

엔커브는 지난해 12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서 고주파를 활용한 비접촉식 초단파 자극기로 허가를 획득했다. 고주파 에너지를 허리 부분에 조사해 BMI 지수 25 kg/㎡ 이상 35 kg/㎡ 이하 비만환자의 허리둘레를 감소시키는 원리다.

피부나 근육 등의 주변 조직은 보호하고,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고주파 에너지에 의해 온도가 상승한 지방세포는 사멸하며, 이를 통해 허리둘레가 감소한다.

시술 중 환자의 신체적 반응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최적의 에너지를 자동 적용하므로 환자별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기존의 지방 흡입·지방 분해 주사·냉동 지방 분해 시술과 달리 피부 접촉이 없기 때문에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 받을 수 있다. 조직 손상이나 출혈·멍 등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회복기간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KIMES 현장 루트로닉 부스에서는 엔커브 관련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을 돌려 나오는 공 안에 당첨 메시지가 들어있다. 1등 당첨자에게는 경품으로 엔커브 쿠션을, 2등에게는 엔커브 물병, 3등에게는 엔커브 줄자 등을 현장에서 증정한다.

또 엔커브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encurve)에서는 '엔커브 네잎클로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후지 포토 프린터(1명)·CGV예매권(5명)·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20명) 등이 제공된다.

▲ 지난해 3월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KIMES 2015의 루트로닉 전시 부스. 루트로닉은 17일부터 나흘간  'KIMES 2016'에 참가한다.

이외에도 현장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응모자에게 추가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꽝 피플 이벤트'가 오는 20일까지 열린다. 당첨자는 25일에 엔커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구본철 루트로닉 임상연구팀장(피부과 전문의)은 "엔커브는 기존 시술과 달리 시술하면서 발생하는 불편감이 적고 편안하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사용이 편리하다"며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 시간이 30분으로 짧은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또 최근 루트로닉이 새롭게 출시한 피코초 레이저 '피코플러스4(PICO+4)'도 전시된다. 지난해 말 식약처 허가를 받은 피코플러스4는 532 nm·1064 nm·595nm·660 nm의 멀티파장을 구현한다.

피코초 레이저는 순식간에 높은 에너지를 조사해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루트로닉은 우수한 기술력으로 4년 간의 연구 끝에 국내 최초 4가지 멀티파장의 피코레이저를 독자 구현했다.

루트로닉은 황반 치료 스마트 레이저 알젠'도 전시할 예정이다. 알젠은 세계 최초로 황반 중심부까지 직접 레이저를 조사해 질병의 원인을 치료 하는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다. 황반은 망막 중심부에 초점이 맺히는 부분으로, 시세포의 50%가 밀집해있다.

알젠은 황반을 겨냥해 문제가 있는 망막색소상피층만을 치료하는 개념의 제품이다. 국내와 유럽 허가를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치료법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경막외 카테터 등 경막외강 신경성형술에 사용되는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황해령 루트로닉 대표는 "루트로닉은 매년 괄목할만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며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지난해에는 라셈드, 올해는 엔커브와 피코플러스4 같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업체 로고를 클릭하시면 해당업체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