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21:53 (금)
서울대병원 간 명의들, 명지병원서 다시 뭉쳤다

서울대병원 간 명의들, 명지병원서 다시 뭉쳤다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5.09.24 11:5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효석·이건욱·박재형 교수가 주인공...23일 명지병원 간센터 오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울대병원 출신의 '간' 명의 3인방이 드림팀을 구성, 우리나라에서 환자 진료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간 센터를 만들겠다고 나섰다.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지난 23일 간암 등 간 질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전문성과 긴밀한 다학제 협진체계를 갖춘 간센터(센터장 이효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

명지병원 간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서울대원에서 지난 30여 년간을 탄탄한 팀워크로 가장 수준 높은 진료를 하던 간 분야 석학 3명이 하나의 팀으로 다시 뭉쳤다는 것.

이효석(내과)·이건욱(외과)·박재형(인터벤션 영상의학) 교수가 바로 주인공들이다.

명지병원 간센터장을 맡은 이효석 교수(소화기내과)는 '간암 및 간 경변 치료의 교과서'로 불릴 정도로 우리나라 최고의 간 질환 석학으로 꼽힌다. 지난 3월 서울의대를 정년퇴임하고 명지병원으로 자리를 옮겨, 간센터 오픈을 준비해 왔다.

서울대병원에서 간이식 1000례를 포함 1만 2000례에 달하는 간·위암 수술을 한 국내 위암, 간암 및 간 이식의 명의로 꼽히는 이건욱 교수(외과)는 간센터 수술팀을 이끈다. 이 교수는 명지병원 암통합치유센터장을 맡고 있다.

또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간암 치료에 주축이 되는 간동맥화학색전술의 대가 박재형 교수도 최근 합류했다. 한국인터벤션영상의학회 회장과 한국심장영상의학회 회장, 한국분자영상의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박 교수는 서울대병원 재직시절 아시아·태평양 인터벤션 영상의학회 골드메달을 수상, 국제적으로 그 업적을 인정받기도 했다.

여기에 간과 담도, 복부초음파 진단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평가를 받아온 서울의대 출신의 임재훈 교수(영상의학과)가 지난해 삼성서울병원에서 합류, 간 센터 영상 진단영역을 맡는다.

간 분야에서는 명의로 꼽히는 서울의대 출신이 진료와 진단, 치료, 수술 및 시술의 완벽한 '서울의대 명의 라인업'을 완성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효석 센터장은 "명지병원 간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환자중심의 진료시스템 즉,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 환자를 위해 진료시간을 같이 할애하는 것으로 환자와의 첫 면담부터 모든 검사와 치료방법 결정을 하루에 마치는 'One-Stop One-day 케어'"라고 말했다.

또 "서울대학교 간연구소 모델을 기초로 한 진료와 연구뿐만 아니라 예방과 재활까지를 포함하는 통합적인 간 센터 및 간 연구소로 육성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형수 명지병원장은 "내과와 외과뿐 아니라 인터벤션과 영상의학과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간 분야 '명의'들을 한 자리에 모셨으니, 이보다 더 완벽한 조화가 있을 수 없다"며 "간센터 의료진들의 SCI 논문이 1000여 편에 달하는 만큼 세계적 수준의 간 센터와 간 연구소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명지병원 간센터는 간암 분야뿐만 아니라 암 이외의 간 질환에 대해서도 최적의 진단 및 치료 서비스 제공한다. 간센터는 소화기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인터벤션, 방사선종양학과, 병리학과 등이 참여하는 다학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꾸려졌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