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21:27 (목)
"함께 걷는 길은 언제나 외롭지 않습니다"

"함께 걷는 길은 언제나 외롭지 않습니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5.09.22 13:3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생명의전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자살예방캠페인
해질녘부터 동틀때까지 36㎞ 걸으며 생명존중 메시지 전달

9월 18일 열린 '2015 생명사랑 밤길 걷기 캠페인' 행사 진행을 도운 서포터즈.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한국생명의전화'가 9월 18일 여의도 한강공원 계절광장에서 '2015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생명사랑 밤길 걷기 캠페인'은 해질녘서 동틀때까지 걸으며 하루 39.5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현실을 자각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남산 코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가족단위 참가자 등 8000여명이 동참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캠페인에는 8000여명이 참가해 36km를 걸으며 동틀때까지 시내 일원에서 생명존중 메시지를 전달했다.
서울을 비롯 전국 6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생명사랑밤길걷기'는 수원(11일)·대전·대구(12일)에 이어 18일 서울·부산·인천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 캠페인에 참가한 최 모씨(20)는 "처음에는 봉사시간 때문에 시작했지만, 무엇보다 생명존중에 관한 메시지 피켓을 들고 걷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 메시지를 보고 생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면서 스스로 삶을 포기하는 일도 많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가족 세 명이 참가한 이 모(55)씨는 "지금 딸이 우울증을 앓고 있는데, 자살시도를 한 적이 있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생명의 다리에서 메시지를 볼 때 딸 생각도 많이 나고, 힘든 사람들을 돌아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생명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무엇보다 마음이 힘들 때는 서로 마음을 열고 이야기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많은 수의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눈에 띄었다.
한편 36km 코스를 완주하고 남산 정상에 선 한 참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함께 한다'는 의미를 깨닫게 됐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 캠페인에 참가해 '함께'라는 의미를 느끼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실제로 입관 등 임종체험을 하는 새 생명 체험 등도 진행돼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했던 '죽음'에 대해 생각하며, 살아 있는 이 순간의 감사함을 더 소중하게 여기는 체험 시간도 마련됐다.

재능기부로 사회를 맡은 개그맨 유상무씨는 "이제 36km가 아닌 1년, 아니 그 이상을 걸어 못 다다를지라도 생명사랑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며 참가소감을 밝혔다.

대회를 주최한 한국생명의전화는 1976년 한국 최초의 전화상담기관으로 활동하기 시작해, 지난 39년 간 전화상담·자살 예방교육·생명 존중 인식 개선 캠페인·자살 시도자 및 생존자 지원 등을 펼쳐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